아임웹, ‘이프두’ 연동으로 자사몰 온사이트 마케팅 역량 강화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자사몰 온사이트 마케팅 서비스인 ‘이프두(IFDO)’ 연동을 제공해 고객사가 자사몰 회원 수를 늘리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임웹은 브랜드 오너가 전문적인 기술 지식 없이도 웹사이트와 자사몰을 쉽게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판매를 위한 주문 관리 시스템 제공은 물론 광고와 CRM(고객 관계 관리) 기능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부가 서비스 연동으로 브랜드 오너들의 매출 증대를 돕고 있다. 이번에는 회원가입률과 구매율 향상에 특화된 '이프두' 서비스를 연동함으로써 온사이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연동을 통해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은 100여가지의 세분화한 데이터를 활용, 자사몰 방문자에게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팝업을 띄울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사용자에게 회원 혜택 안내 팝업을 띄워 회원가입을 유도하거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회원에게 ‘출고 마감 카운트다운’ 등을 알려 구매 전환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알고리즘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과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제공으로 더욱 효과적으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실제로 이프두를 도입한 자사몰들은 첫 방문자의 회원가입률이 기존 대비 37.5배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이프두와의 연동으로 아임웹에서도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해 회원가입 및 구매 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70만 이상의 브랜드 오너들이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는 물론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임웹은 다음달 중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전환율 향상'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하고, 브랜드 오너들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때 이프두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30일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임웹, 추석 앞두고 자사몰 ‘선물하기’ 거래액 140% 증가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추석을 앞두고 아임웹 기반 자사몰들의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첫째 주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 주 대비...

‘AI FOR ALL’, 머신러닝 솔루션으로 몰로코가 만들어가는 ‘AI 수익화’ 혁신

몰로콘24 키노트 발표에 나선 안익진 몰로코 대표. 애플, 구글, 메타 등이 구축한 글로벌 광고 생태계의 영향력을 벗어나 독자적인 머신러닝 솔루션으로 혁신을 선보이는 기업이 바로 몰로코다. 몰로코는 스트리밍 플랫폼·앱·게임·커머스 등의 분야에서 고도화된 자사의 머신러닝 솔루션을 적용해 놀라운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냈고, 그 결과 2020년 150억원을 기록했던 매출은 최근 1.5조원으로 100배 급증하며 시장에 놀라움을 던지고 있다. 그러한 몰로코의 성과와 비즈니스 혁신 사례는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개최된 ‘MOLOCON SEOUL 2024: AI FOR ALL’을 통해 소개됐다.

NHN데이터, 무신사와 파트너십… ‘소셜비즈’ 사용 큐레이터 거래액 85% 상승

엔에이치엔 데이터(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무신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 출시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영미권과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돕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