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 통합 기능 제공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국내 최초의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 크리마와 제휴를 맺고 고객 브랜드에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아임웹은 프로&글로벌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브랜드를 대상으로 크리마 쇼핑몰 리뷰 서비스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고객들이 사업을 영위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웹사이트 구축 △디자인 △커머스 운영 및 성장 △마케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및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자체 개발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도화된 물류, 상품 연동,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이를 손쉽게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덕분에 아임웹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세우고, 여러 기능을 활용해 이를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크리마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제공하며, 누적 8000여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크리마 리뷰는 이커머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의 통합 리뷰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활발한 자사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크리마 리뷰를 사용했을 때 리뷰 수집율은 기존 이커머스 방식 대비 4배에 달한다.

수집된 리뷰는 다양한 디자인의 리뷰 위젯으로 자사몰에 노출해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다. 특히 크리마 리뷰는 아임웹에서는 ‘디자인 모드’에서 쉽게 위젯으로 ‘내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의 구매 전환에 기여하는 리뷰를 자동으로 선별해 노출하는 ‘AI 우수 리뷰’, 고객에게 도움되는 리뷰 키워드 및 내용을 추천하는 ‘AI 키워드’, 키·몸무게 등 개인에게 맞는 리뷰를 모아볼 수 있는 ‘개인화 필터링’ 기능이 있어 고객의 쇼핑 경험을 원활하게 만들고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크리마 리뷰는 또한 적립금 자동 계산 및 일괄 지급, 스마트 댓글 기능 등 고객사의 리뷰 운영 및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리뷰를 분석해 긍정/부정 여부를 판별해주는 ‘AI 리뷰 분석’은 불만 리뷰를 남긴 고객을 빠르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악성 리뷰 등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금지어를 설정하거나, ‘특정어 검색 그룹’을 등록해 불만 키워드가 담긴 리뷰에 대해 즉시 알림을 받고 대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많은 소비자가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쇼핑몰 리뷰 서비스는 브랜드가 커머스 성장을 이루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됐다”며 “크리마 리뷰는 고객의 리뷰 작성 편의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맞춤형으로 리뷰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다수 브랜드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는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용해 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