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CRM 캠페인 자동화’, 구매 전환율 평균 85% 향상

아임웹이 CRM 캠페인 자동화를 통한 구매 전환율, 광고 수익률 등의 실적을 공개했다.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지난 5월 출시한 'CRM 캠페인 자동화' 기능이 오픈 한 달 만에 고객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을 평균 85% 높였다고 28일 밝혔다.

CRM 캠페인 자동화는 아임웹을 통해 사이트를 운영하는 브랜드 오너가 첫 구매 혹은 재구매를 유도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회원가입 후 1일간 구매하지 않은 고객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1시간 동안 결제하지 않은 고객 △1개월간 재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구매를 유도하는 메시지와 맞춤 쿠폰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자동 발송할 수 있다.

대부분 자사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은 CRM 마케팅을 하기 위해 외부 솔루션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외부 솔루션은 사용 과정이 복잡하고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해 진입장벽이 높다. 아임웹은 CRM 캠페인 자동화 기능으로 이를 해결하고 있다. 아임웹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별도 연동 없이 자사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바로 CRM 마케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자사몰의 고객 데이터와 쿠폰을 마케팅에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가이드에 따라 필요한 설정을 마치고 나면 원하는 일정에 마케팅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아임웹이 한 달간 CRM 캠페인 자동화를 사용한 브랜드들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캠페인 타깃 고객 기준 마케팅 메시지를 통해 결제를 진행한 구매자의 비율이 평균 85% 상승했다. 또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에 사용한 비용 대비 평균 200배 이상의 매출 증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사례를 보면 아임웹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A사는 CRM 캠페인 자동화 사용 후 캠페인 타깃의 구매 전환율이 270% 상승했고, 침구 전문 브랜드 B사의 경우 88%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A사 관계자는 "CRM 캠페인 자동화 도입 후, 기존 외부 솔루션에서 진행하고 있던 마케팅을 모두 아임웹으로 옮겨왔다. 그만큼 사용이 편리하다"며 "자사몰 데이터 역시 아임웹이 직접 제공하고 있어 더욱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브랜드 오너는 CRM 캠페인 자동화를 통해 △메시지 발송 성공률 △사이트 유입 전환율 △구매 전환율 등 주요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의미한 고객 인사이트를 얻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직접 개선할 수 있다. 아임웹은 앞으로 브랜드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원하는 대로 메시지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기능, 더 자세한 상품 및 전환 통계 기능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CRM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율성이 매우 높은 마케팅 전략이지만, 기존 솔루션의 복잡성 때문에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브랜드가 많았다"며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CRM 마케팅 기능을 개발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해 규모와 상관없이 더욱 다양한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CRM 캠페인 자동화를 이용하는 고객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용료 100%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름간 고객 브랜드가 사용한 메시지 발송료는 다음달 31일 충전 금액이 전액 환급될 예정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인터뷰] 김충섭 퍼플아이오 CTO “마케터의 시간을 돌려주는 ‘AI 기반 온사이트 마케팅 SaaS 서비스’를 아세요?”

코드앤버터의 개발을 주도한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는 지금은 개발자들이 일반적으로 쓰는 기술인 ‘도커’를 처음 한국에 소개한 사람이다. 개발 관련 블로그는 물론 팟캐스트, 유튜브 활동을 통해 기술로 세상의 문제 해결을 고민해 온 김 CTO는 코드앤버터를 ‘그로스 플랫폼’이라고 이야기한다. 고객들의 고충과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이라는 의미다. 그리고 그 가치는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코드앤버터의 영역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