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부동산R114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R114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아키드로우 본사에서 진행된 양사의 업무협약식에는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와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부동산R114와 아키드로우의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의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아키드로우는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부동산R114에 결합하고 아키드로우가 보유한 아파트 단지의 3D 도면을 제공해 부동산R114 플랫폼의 확장성을 높여 가기로 했다. 부동산R114는 국내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리드하는 아키드로우의 기술력을 널리 알려 프롭테크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날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아키드로우와의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및 인테리어 통합 서비스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키드로우 이주성 대표는 “보다 입체적인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빅데이터와 AI 3D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이 협력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키드로우는 인공지능(AI), 3D 모델링, 렌더링, 증강/가상현실(AR/VR) 기술을 기반으로 3D 인테리어 플랫폼, ‘아키스케치’와 홈퍼니싱 분야의 ‘시숲’을 제공하고 있다. 아키스케치를 활용해 누구나 웹상에서 3D 도면을 구성하여 실제로 판매중인 제품의 3D 모델들과 마감재를 배치해볼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된 클라우드 기반의 렌더링 엔진을 제공해 고퀄리티의 4K/8K의 렌더링, 파노라마뷰, 720뷰어를 제작할 수 있다. 3D 인테리어에 활용된 가구들은 구매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 가능하다.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통해 인테리어 공간의 스타일을 변환해주는 ‘아키스케치 AI 인테리어’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