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플랫폼 ‘원더월’,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아티스트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원더월’을 운영하는 노머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TB네트워크를 포함해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 PE 등과 기존 투자사인 메가스터디, 두나무, 티그리스가 함께 참여했다. 리드 투자사인 KTB 측은 원더월이 1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고, 각 예술 업계의 전문가들과 제작해내는 콘텐츠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내에서도 통할 것으로 전망했다.

원더월 하정우 클래스
원더월 하정우 클래스

원더월은 아티스트를 위한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으로써, 각 분야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경험과 인생, 그리고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상품을 기획,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해 1/4분기에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월 60만명 이상의 이용자(MAU, 월간 활성이용자 수)가 활발하게 이용해 유료 플랫폼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원더월 Art Class(아트 클래스)에서는 Music, Film&Photo, Creativity 세 분야에서 현재 70명 이상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매달 새로운 아티스트 콘텐츠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Music 분야에서는 기리보이, 선우정아, 래퍼 도끼, 박문치 등 20여명 이상의 뮤지션이 300개 이상 클래스에서 보컬, 작곡, 프로듀싱, 랩 메이킹, 마스터링 등 각 전문 분야별 지식과 노하우 등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상이 준비됐다.

Film&Photo 분야에서는 배우 하정우와 진구, 영화 ‘기생충’, ‘곡성’ 등으로 유명한 홍경표 촬영감독 등 15명 이상의 연기, 연출, 제작 전문가들의 200여개 이상 클래스가 준비돼 영화 및 드라마 연출, 촬영, 편집 거장들과 예술사진부터 상업사진까지 마스터들의 노하우를 보고 배울 수 있다.

Creativity 분야에서는 디자인, 드로잉, 패션, 음식, 캘리그래피 등 예술 관련 취미와 자기개발 콘텐츠가 담겨있다.

또한 원더월 Art Lab(아트 랩)에서는 P1Harmony(피원하모니), AB6IX(에이비식스), 유병재, 10CM, KAI(카이)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팬미팅(Video Call event) 참여 기회와 아티스트가 함께 기획, 제작한 굿즈와 후드티, 티셔츠 등의 패션의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원더월 기업 가치인 Art Changes Life(예술이 삶을 바꾼다) 레터링을 담은 자체 의류 브랜드를 론칭해 아티스트가 좋아하는 브랜드, 아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브랜드로 포지셔닝에 성공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