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고객별/제품별로 분산돼있던 고객문의 창구를 통합해 ‘온택트’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통합 기술지원센터 웹사이트 ‘안랩 ASK(AhnLab Technical Support & Knowledge base, ask.ahnlab.com )’를 열었다.
안랩 ASK는 △제품군별 기술문서 및 가이드 △제품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공지사항 및 보안 동향 정보 등 안랩 제품 사용고객을 위한 전문적인 고객지원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추가 문의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문의 등록’ △내 문의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내 활동’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메뉴도 제공한다.
고객은 안랩 ASK에서 제품별 문서 자료와 다양한 상황의 질문과 답변이 축적된 FAQ에서 제품 사용 시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일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문의 등록’ 메뉴에서 문의 내용을 등록(로그인 필요)하면 해당 제품의 고객지원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돼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내 활동’ 메뉴에서는 문의한 내용의 해결 진행 상황의 실시간 확인 및 지정(팔로우)해둔 문서의 업데이트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안랩 정보전략실 정진교 실장은 “분산돼 있던 제품문의 창구를 일원화해 통일되고 질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안랩 ASK를 기획했다”며 “통합 기술지원센터 안랩 ASK로 고객 요구사항에 더욱 빠르게 대응해 안랩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