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국내 첫 데이터센터 운영을 개시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26개 리전 및 82개의 가용 영역(AZ)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 데이터베이스 및 AI 서비스를 비롯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톤 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한국 리드는 “새로운 데이터센터는 한국 고객들이 국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까지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보다 순조롭게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전 세계 80건 이상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에 따라 소비자와 기업에 대한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이번 신규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는 3월에서 4월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만 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증정한다. 해당 클라우드 크레딧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구매에 이용 가능하다.
알리바바의 국내 첫 진출부터 현재까지 파트너십을 이어온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메가존소프트(MEGAZONESOFT)도 새로운 한국 데이터센터를 통해 국내 비즈니스에서 가져올 새로운 기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한국 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내 공식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