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3000만 달러(약 370억 원)를 지원한다.
신규 가입 기업에게는 네트워크 지연을 최소화하는 엘라스틱 컴퓨팅 서비스(ECS, Elastic Compute Service), 암호화된 데이터 저장 및 백업 솔루션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OSS, Object Storage Service)와 알리바바 클라우드 교육 과정 등 대표 솔루션 12개로 구성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존 기업에게는 현재 이용 중인 솔루션을 확장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로 타격 입은 중소기업을 위해 관련 협회 및 단체와 협력해 더욱 폭넓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 셀리나 위안(Selina Yuan)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출범 이래 세계 어디서든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이 시급히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해 코로나19가 초래한 경제적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한층 더 공고한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되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다방면으로 사회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난 23일 진행된 디지털 클라우드 데이(Digital Cloud Day)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사회 기술 지원 사례를 소개했으며, 지난 3월에는 전 세계 의료진 및 연구 기관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무료로 배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