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 라라스테이션(Lala Station)에 원스톱 전자상거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측은 “이번 솔루션 제공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원활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동남아 소비자들에게 라라스테이션을 보다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라스테이션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HD고화질 및 낮은 대역폭 영상 전송 기술을 활용해 자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라라스테이션의 스트리밍 플랫폼은 높은 트래픽에도 중단 최소화, 지연 시간 단축과 높은 비용효율성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외에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라라스테이션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 제품의 세부 정보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소비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부가기능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도 제공했다. 추가로 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번역 (AI-based real-time multilingual translation)이 적용되는 자막 서비스와 대금 결제 툴(Payment tool)도 적용할 수 있다.
이철호 라라스테이션 대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이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도입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높은 퀼리티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톤 니(Stone Ni)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한국 리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급증하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며 “고도화된 클라우드 기술 및 인공지능 역량을 바탕으로 라라스테이션이 글로벌 진출을 비롯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원활한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은 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을 기반으로 한 광범위한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CDN)를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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