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NFC 기반의 아이폰 카드 결제 시스템 '탭 투 페이' 공개

애플이 아이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NFC 기반 시스템인 ‘탭 투 페이(Tap to Pay)’ 기능을 공개했다.

애플이 결제 단말기로 쓰는 '탭 투 페이' 기능을 발표했다 (사진=애플)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아이폰 자체를 단말기로 활용해 신용카드를 기기에 직접 접촉하는 방식으로 아이폰끼리의 접촉을 통해서도 결제를 할 수 있고, 삼성페이와 같은 애플페이 등 디지털 결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시스템으로 결제를 하면 무엇을 구매했는지, 누가 구매했는지 알 수 없다며 사생활이 보호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탭투페이 기능은 2018년 출시된 아이폰X부터 지원되며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미국에 먼저 적용된다. 같은 날 공개된 iOS 15.4 베타2에도 탭투페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API가 추가되었다.

이에 핀테크 업체인 스트라이프와 쇼피파이 포인트는 올해 봄 애플의 탭 투 페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스프라이프의 최고경영자는 “인터넷 소매 영업사원이든 개인 사업가든 간에, 당신은 곧 당신의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에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의 '탭 투 페이' 공개로 애플은 1.85%의 주가 상승을 이끌어 냈으며, 경쟁 업체인 스퀘어의 주가는 0.51% 하락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포티투마루, 아이콘(AICON) 광주 2024에서 제조·엔지니어링 분야 GenAX 사례 공유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금일 오후 1시 30분부터 글로벌 AI 컨퍼런스인 ‘아이콘(AICON) 광주 2024’에서 ‘제조·엔지니어링 분야의 GenAX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월드 네트워크 개발하는 TFH, 박상욱 한국 지사장 선임

월드 네트워크를 위한 툴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이하 TFH)’는 박상욱(David Park)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31일...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베스핀글로벌, ‘SK AI 서밋 2024’ 참가… AI 에이전트 플랫폼 ‘헬프나우 AI’와 생성형 AI 전략 공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로서 내달 4일과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K AI 서밋 2024(SK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