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는 9일 국내 창업 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애스크)’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창업진흥원과 함께 하는 앤시스의 ‘ASK(Ansys/Startup/Korea)’는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지원,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3년 연속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앤시스코리아는 스마트모빌리티, 전자·전기, 헬스케어, 건설기계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20여사를 선정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힘쓸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업계 대표 글로벌 기업이 협업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민관협력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는 앤시스를 비롯해 글로벌 대표 기업 9개사가 참여했다.
중기부는 올해 총 270개사의 창업기업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한 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최대 3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과 글로벌 기업의 자사 서비스, 교육, 컨설팅, 판로개척,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성장지원 패키지를 지원받는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제조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는 앤시스의 의지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돼 보람차다”며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기업으로서 보유한 고도의 기술력과 전문성,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오는 15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