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가 유저 계산 중복을 해결하는 최신 솔루션 SSOT(Single Source of Truth)을 출시했다. SSOT을 활용하면 마케팅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모바일 앱 환경에서 각기 다른 출처의 동일한 유저 데이터가 중복으로 집계되는 현상을 예방하여 데이터의 유효성을 극대화해 주는 앱스플라이어 SSOT은 이번 출시를 통해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솔루션이 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광고 예산을 최적화함에 따라 효과를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iOS 14 업데이트 이후 애플이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강화함에 따라 데이터 분석에 여러 제한사항이 생기면서, 기존 방식인 단일 출처에서 유저의 데이터를 측정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애플의 앱 광고 성과 측정 프레임워크 SKAdNetwork(SKAN), 앱 추적 투명성(ATT)에 동의를 한 유저 등 다양한 출처에서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석하게 되었다.
다양한 곳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취합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유저가 서로 다른 출처에서 중복으로 집계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마케팅 성과 측정의 정확도 및 데이터의 신뢰도의 하락으로 이어져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앱스플라이어는 “iOS 14 이후 새로운 시대에 성공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업계 최초로 데이터 중복 해결 솔루션 SSOT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앱스플라이어의 SSOT을 활용하면 데이터 성과를 정확하게 취합하여 광고 예산을 최적화하고,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를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앱스플라이어는 SSOT 출시에 맞춰 ‘iOS 14+ 파편화된 광고성과, 중복 집계 없이 효율적으로 예산 쓰기’ 웨비나를 5월 12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 웨비나에서는 iOS에서의 중복 집계, eCPI 감소 및 오가닉 데이터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스플라이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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