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온라인 위클리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이달 테마를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로 정하고 무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총 세 차례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 일정도 준비했다.
어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마 라이브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세미나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의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해 유통, 커머스, 뷰티 등의 산업 군의 데이터 인사이트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와 리스닝마인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를 테마로 진행한다.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에 앞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부터는 더 많은 참석을 위해 저녁에도 진행한다. 오는 4일 오전 11시 ‘2025 사업계획을 위한 시장 조사, 1시간 내로 끝내기’를 시작으로, 16일에는 오후 7시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전략! CEP & 뉴페르소나’, 30일 오전 11시 ‘효율을 높여줄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SEO 전략’ 순으로 진행한다.
한편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의 검색 행동 뒤에 숨어 있는 고민, 욕망,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치리스닝 툴이다. 서치리스닝이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국내 주요 기업의 리서치 및 MI(Market Intelligence)팀, 마케팅팀, 신사업팀을 비롯해 컨설팅기업, 광고대행사 등에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일본 버전 역시 일본 내 주요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어센트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 한초롱 매니저는 “매주 리마 라이브를 통해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활용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7월에는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