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코리아,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웨비나 무료 참가자 모집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온라인 위클리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이달 테마를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로 정하고 무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총 세 차례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 일정도 준비했다.

어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마 라이브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세미나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의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해 유통, 커머스, 뷰티 등의 산업 군의 데이터 인사이트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와 리스닝마인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를 테마로 진행한다.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에 앞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부터는 더 많은 참석을 위해 저녁에도 진행한다. 오는 4일 오전 11시 ‘2025 사업계획을 위한 시장 조사, 1시간 내로 끝내기’를 시작으로, 16일에는 오후 7시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전략! CEP & 뉴페르소나’, 30일 오전 11시 ‘효율을 높여줄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SEO 전략’ 순으로 진행한다.

한편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의 검색 행동 뒤에 숨어 있는 고민, 욕망,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치리스닝 툴이다. 서치리스닝이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국내 주요 기업의 리서치 및 MI(Market Intelligence)팀, 마케팅팀, 신사업팀을 비롯해 컨설팅기업, 광고대행사 등에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일본 버전 역시 일본 내 주요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어센트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 한초롱 매니저는 “매주 리마 라이브를 통해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활용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7월에는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김충섭 퍼플아이오 CTO “마케터의 시간을 돌려주는 ‘AI 기반 온사이트 마케팅 SaaS 서비스’를 아세요?”

코드앤버터의 개발을 주도한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는 지금은 개발자들이 일반적으로 쓰는 기술인 ‘도커’를 처음 한국에 소개한 사람이다. 개발 관련 블로그는 물론 팟캐스트, 유튜브 활동을 통해 기술로 세상의 문제 해결을 고민해 온 김 CTO는 코드앤버터를 ‘그로스 플랫폼’이라고 이야기한다. 고객들의 고충과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이라는 의미다. 그리고 그 가치는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코드앤버터의 영역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2025년 전망… 키워드는 ‘초개인화’와 ‘AI’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경쟁에서 각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AI'와 ‘초개인화’다. 그렇다면 이커머스를 비롯해 브랜드, 디자인, 콘텐츠 등 디지털 마케팅을 구성하는 각 분야에서 추진하는 AI 기술 접목과 초개인화 전략은 다가오는 새해 어떻게 펼쳐질까? 이에 최근 각계 전문가가 총출동해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와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카카오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