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트코리아,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웨비나 무료 참가자 모집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온라인 위클리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이달 테마를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로 정하고 무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총 세 차례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 일정도 준비했다.

어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마 라이브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세미나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의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해 유통, 커머스, 뷰티 등의 산업 군의 데이터 인사이트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와 리스닝마인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7월 ‘리마 라이브’는 ‘일잘러 마케터가 주목한 데이터 활용 시리즈 3’를 테마로 진행한다.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에 앞서 활용가능한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부터는 더 많은 참석을 위해 저녁에도 진행한다. 오는 4일 오전 11시 ‘2025 사업계획을 위한 시장 조사, 1시간 내로 끝내기’를 시작으로, 16일에는 오후 7시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전략! CEP & 뉴페르소나’, 30일 오전 11시 ‘효율을 높여줄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SEO 전략’ 순으로 진행한다.

한편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의 검색 행동 뒤에 숨어 있는 고민, 욕망,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치리스닝 툴이다. 서치리스닝이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국내 주요 기업의 리서치 및 MI(Market Intelligence)팀, 마케팅팀, 신사업팀을 비롯해 컨설팅기업, 광고대행사 등에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일본 버전 역시 일본 내 주요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

어센트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 한초롱 매니저는 “매주 리마 라이브를 통해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하고 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활용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7월에는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임웹, '쇼핑몰 리워드' 도입…전문가 생태계 확장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아임웹에 따르면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인터뷰] 민경준 aix 대표 “일본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마케팅과 현지화를 돕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경제 선진국으로서 성숙된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인 만큼, 전폭적인 스타트업 육성 정책은 그간 디지털 전환이 더디다는 인식을 빠르게 바꾸며 SaaS, 딥테크 스타트업 중심의 성장세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러한 일본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 그 중에서도 스타트업들의 수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테크42는 오랜 기간 일본에서 살아가며 외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돕는 aix의 민경준 대표를 만나 그가 몸담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특성, 일본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이 고려하면 좋을 팁을 들어봤다.

자이언트스텝,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생성형 AI 신기술 도입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은 현대백화점과 협력해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생성형 AI 신기술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버즈빌, ‘디지털마케팅임팩트'서 신규 AI 기술 선보여 ‘초개인화 리워드로 구매전환율 270% 증가’

AI 기반의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은 국내 대표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에 연사로 참여해 광고 타겟팅 인공지능(AI)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