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정확도↑…달파, KT커머스와 B2B 커머스 AI솔루션 협업

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스타트업 달파는 KT커머스에 ‘카테고리 자동 분류 AI’ 솔루션 제공을 시작으로 AI챗봇, AI추천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KT커머스는 통합구매서비스 운영뿐만 아니라 렌탈, 보험, 복지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KT커머스의 통합구매 플랫폼은 기업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일괄주문부터 배송, 정산까지 원스톱 진행이 가능하다. 현재 약 42만개 상품을 운영 중이며, 업무 효율성 향상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카테고리 분류에 달파의 AI기술을 도입했다.

달파의 카테고리 자동 분류 AI는 상품코드, 상품명, 모델명, 상품 상세설명을 기반으로 상품의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분류한다. 또 해당 AI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상품이 통합구매 플랫폼에 에 등록될 시 자동으로 카테고리가 분류돼 업데이트 된다.

이번 달파의 솔루션 도입으로 KT커머스는 AI가 카테고리를 분류하게 되어 생산성을 높이고 단순 업무를 자동화 하는 등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카테고리가 잘못 분류된 상품이 생기면, 올바른 카테고리로 수정한 피드백을 AI가 학습해 자동으로 분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달파는 해당 협업 이후 AI 챗봇, AI 추천 등 다방면으로 KT 커머스와 함께 기술적 가치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태기 KT커머스 운영혁신본부장은 “AI Transformation 조성을 위해 카테고리 분류에 AI기술을 도입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앞으로도 달파는 번거로운 수작업 등으로 인한 낮은 업무 효율성을 끌어올려 고객사의 페인포인트(불편점)를 해결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 현장’…데이터, AI,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찾는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은?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를 위한 컨퍼런스, 올해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라는 타이틀로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디디쌤-모두싸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시너지 기대

하이브리드 교육 서비스 분야 전문 기업 디디쌤(DIDISAM)과 전자계약 제공 업체 모두싸인(modusign)은 양사 서비스 통합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오아시스마켓, 부자재 줄인 ‘프리미엄 포장’ 이용률 80% 돌파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을 선택한 주문 건이 전체 주문 건의 80%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프리미엄...

카카오, 타임지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선도기업’ 선정

카카오는 ‘미국 주간지 타임’과 데이터 기업 ‘스태티스타’로부터 ‘2024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선도기업 (World's Most Sustainable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