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박스, 물류센터·쇼핑몰·식품공장의 업박스 후기 영상 공개

업박스는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실제 후기 영상 3종을 업박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공개한 영상에서 왕십리 복합 쇼핑몰 비트플렉스 시설관리 담당자는 “기존 업체는 매달 동일한 요금을 내는 정액제였는데, 업박스는 수거할 때마다 쓰레기양을 재서 버린 만큼만 청구하는 방식이라 투명하다“고 업박스 이용 후기를 밝혔다.

AI 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 역시 “폐기물은 종류마다 허가와 차량이 필요해서 보통 업체마다 수거해갈 수 있는 품목이 정해져 있는데, 업박스는 폐지, 폐합성수지, 음식물 등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허가와 차량을 모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폐기물의 종류가 많아도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식품업계 A사는 “폐기물 수거가 하루라도 미뤄지면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게 되는데, 업박스는 약속한 날에 반드시 수거하고 원할 때면 추가로 수거도 가능해서 믿고 맡길 수 있다“라고 솔직한 후기를 전했다.

한편 업박스는 각 사업장에서 나온 폐기물을 처리하고, 관리하는 폐기물 수거 서비스다. 정확하게 측정된 수거량을 기반으로 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비닐, 폐지, 플라스틱 등 60여 종의 폐기물 수거가 가능해, 다양한 폐기물이 배출되는 대형 사업장에 특화됐다. 또, 음식물류 폐기물도 전문적으로 수거하는데, 쉽게 부패하는 음식물 쓰레기의 특성을 고려해 쾌적하게 용기를 관리해 주기도 한다.

김근호 업박스 대표는 “35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한 업박스는 기존 고객의 추천을 통해 신규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이번 영상은 폐기물 시장에 만연한 고충을 업박스를 통해 직접 해결한 고객들의 생생한 후기를 더 많은 고객에게 공유하고자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황영진 하이퍼마인드 대표 “텍스트로 3D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퍼마인드가 취하는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면 테크와 크리에이티브라는 콘텐츠 제작의 밸류체인이 구축하는 듯하다. 앞서 언급했듯 초기 스타트업으로서는 드문 행보가 아닐 수 없다. 알고 보니 하이퍼마인드를 창업한 황영진 대표는 이미 오래전부터 몇 번의 창업과 기업 최고사업책임자(COO)를 거친 연쇄 창업가였다. 황 대표가 이처럼 속도감 있는 스케일업 전략을 구사하는 데는 온라인 K-댄스 교육 전문 플랫폼 개발, 3D,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한 그간의 경험이 반영된 것이다. 

초기투자AC협회, '2024 대전 라운드 테이블&데모데이' 성공적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초기투자AC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2024 대전 라운드테이블&데모데이’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혁신...

아산나눔재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사회공헌 부문 및 콜라보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아산나눔재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서울대학교와 함께 대학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특강은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