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삼쩜삼에 에어브릿지 제공…올 상반기 앱 다운로드 778만 달성 성과

삼쩜삼은 에이비일팔공의 에어브릿지를 도입해 ‘웹투앱(Web to App)’ 캠페인 및 CPI(설치당 비용)최적화를 진행했다. 결과 지난 상반기에만 778만여 건의 신규 앱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와 세무 플랫폼 삼쩜삼의 협업 사례를 공개했다.

17일 에이비일팔공에 따르면,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도입해 ‘웹투앱(Web to App)’ 캠페인 및 CPI(설치당 비용)최적화를 진행했다. 결과 지난 상반기에만 778만여 건의 신규 앱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삼쩜삼은 자비스앤빌런즈가 운영하는 세무 플랫폼이다. 올해 5월 기준 누적 가입자 2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민 세무 도움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세금 이외에도 병원비,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쩜삼 담당자는 “서비스 영역 확장과 기존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웹 기반이었던 서비스를 앱으로 전환하고 앱 마케팅 최적화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에어브릿지를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활용해 웹으로 유입된 유저가 자연스럽게 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CTA(Call to Action) 버튼 등 전환 장치를 추가했다. 웹과 앱 간 전환 데이터 역시 통합적으로 분석하고, 앱 설치 후의 유지, 삭제 등 관련 고객 데이터를 상세히 모니터링 및 분석했다.

또한 웹 서비스 전환 성과, 웹 뷰로 구축된 결제 페이지 성과까지 트레킹 했고, 이를 바탕으로 앱 설치 이후 회원가입, 환급액 조회로 이어지는 과정별 매출 성과도 확인했다.

그 외에도 삼쩜삼은 에어브릿지를 통해 각 광고 채널별 CPI와 전환율을 상세히 모니터링 할 수 있었고, 효율이 높은 매체에 예산을 집중 분배하는 미디어 믹스를 구성했다. 이러한 과정으로 전체 마케팅 대비 앱 설치와 전환율을 크게 개선했다.

삼쩜삼은 에어브릿지 도입으로 마케터들이 실시간으로 앱 마케팅 관련 데이터에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는 업무 환경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마케터가 데이터를 직접 활용해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고, 앱 캠페인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의 미디어 믹스를 결정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황승욱 삼쩜삼 마케팅 팀장은 “에어브릿지는 마케터에게 가장 친화적인 화면 구성을 갖추고 있어, 마케터가 단독으로 사용하고 의사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앱 마케팅을 시작하는 마케터라면 에어브릿지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AB180) 대표는 “에어브릿지가 삼쩜삼의 성공적인 앱 전환과 마케팅 캠페인 최적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쩜삼의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과 활성 유저 확보를 위해 보다 정교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고객은 에어브릿지가 지원하는 10가지 이상의 리포트와 200가지 이상의 지표로 마케팅 성과를 바로 확인하거나 원본 데이터를 추출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광고 채널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표준의 프라이버시 정책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기능, AI 어시스턴트 기능부터 타겟 광고를 위한 오디언스, 광고 비용 관리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매 데이터 플랫폼 ‘영끌’ 개발 팀리미티드, 5억원 시드 투자 유치

구매 데이터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영끌'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팀리미티드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현대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8000여개 인기작 최대 91% 할인

백패커은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금일부터 내달 2일까지 1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디어스의...

버즈빌-카카오페이지, ‘게임하며 캐시 모으는’ 신개념 광고 출시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은 국내 최대 웹툰, 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손잡고 게임형 광고 상품 '멀티미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