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브랜드 프로젝트로 2관왕 수상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NC TYPE PLAY' (이미지=엔씨)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AI Framework'. (이미지=엔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2관왕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씨가 수상한 디자인은 자사의 브랜드 프로젝트 ‘NC TYPE PLAY’와 ‘AI Framework’다. ‘NC TYPE PLAY’는 게임 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아트 프로젝트다.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 플레이를 인터랙션적 요소가 담긴 딩벳 아트로 구현했다.

‘AI Framework’는 ESG 경영 핵심 분야 중 하나인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Leadership and ethics)’를 위해 진행한 연중 기획 프로젝트다. 윤송이 엔씨 CSO가 하버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 세계적인 석학과의 토론을 통해 AI 기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방향을 제시해 왔다.

이와 관련 박명진 엔씨 PBO(Principal Brand Officer)는 “엔씨(NC)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시도했던 소통 방식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대중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새롭고 깊이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은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엔씨는 지난 4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국내 작가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FICTON PLAY’로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