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초∙중등 국어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모델 및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사업의 초등∙중등 국어 과목 개발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측은 “지난해 중등 영어·정보 과목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이은 성과”라며 “국어 교과목에서도 개발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26년부터 국어 교과에도 AI 디지털교과서가 도입됨에 따라 교과 특성에 맞는 개발 방향성을 탐색하고, 안정적인 도입을 추진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개발사로 선정된 엘리스그룹은 초∙중등 국어 교과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개발해 2학기 중 사용성 평가를 진행, 오는 11월 말에는 최종 개발을 완수하고자 한다.

엘리스그룹에 따르면 AI 기술력과 국어 교육의 효과적인 융합을 위해 이번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는 국어 과목의 세부 전공을 두루 갖춘 국어 교육 전문 연구진이 힘을 더한다. 이들은 디지털 융합 국어 교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엘리스그룹의 기술적 역량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엘리스그룹은 지난해 개발한 AI 디지털교과서 핵심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편, 국어 교과 특성에 맞춰 학생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AI 기능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AI 첨삭, AI 대화와 같이 쓰기, 읽기, 말하기, 듣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과 선생님들의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을 포함한다.

한편 엘리스그룹은 AI 코스웨어 최초로 CSAP 표준등급을 획득하고, 자체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안 분야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해 개발한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올해 2월 세계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4’ 교육부 전시관, 지난달 미국 교육 기술 컨퍼런스 ‘ISTELive 24’에서 선보였다. 또한 3월 방한한 싱가포르 교육부 관계자들에게도 시연하며 해외 교육 기관 담당자들에게 K-에듀테크의 앞선 기술력을 알린 바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그룹은 전과목 학습이 가능한 범용성 있는 교육 실습 플랫폼 개발, 지속적인 교원 연수 진행, 데이터 보안을 위한 CSAP 표준등급 획득 등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엘리스그룹이 쌓아 온 역량을 발휘해 수업 현장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된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엘리스그룹, 한국어로 이미지 분석 가능한 ‘AI헬피 Pro’ 공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18일 멀티모달 AI 모델 ‘AI헬피 Pro’를 공개했다. 엘리스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

링크플로우, 2024 국제치안산업대전 참가… 경찰 및 군용 ‘P3000 바디캠’ 최초 공개

온디바이스 AI 웨어러블 카메라 솔루션 기업 링크플로우는 ‘2024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4)’에 참가해 자체 기술 개발 및 국내 생산한...

에이모, 독일 뒤셀도르프 시장과 만남…”공항 AI 프로젝트 논의”

글로벌 AI 데이터 플랫폼 에이모(AIMMO)는 독일 슈테판 켈러(Dr. Stefan Keller) 뒤셀도르프 시장 및 고위 관계자가 에이모 본사를 방문해 자사 AI...

생성형 AI 캐즘 극복 열쇠로 주목 받는 자율형 AI는 무엇?

올해 들어 이전까지 파운데이션 모델에 집중했던 글로벌 빅테크들을 비롯해 각 영역의 AI 서비스 기업들은 저마다 자율형 AI 에이전트를 선보이며 버티컬 영역에서 AI 생산성 혁신과 수익화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그렇다면 AI 캐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는 ‘자율형 AI’는 무엇일까? 그리고 어떤 혁신을 꾀하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