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AI 슈퍼컴퓨터 구축에 2억 7,300만 달러 투자'

The UK government has announced a $273 million investment to build its most powerful supercomputer, Isambard-AI. Once operational, it will be one of the world's leading AI supercomputers. The UK's Isambard-AI will be powered by thousands of Nvidia supercomputers and will be capable of executing more than 200 operations per second. Isambard-AI is scheduled to begin operation in the summer of 2024 and is being organized by the University of Bristol. It will use 5,448 NVIDIA GH200 Grace Hopper superchips, NVIDIA said.

영국 정부는 2억 7,300만 달러를 투자해 가장 강력한 슈퍼컴퓨터인 Isambard-AI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 슈퍼컴퓨터가 가동되면 세계 최고의 AI 슈퍼컴퓨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이 발표한 Isambard-AI는 수천 개의 엔비디아 슈퍼칩이 탑재되어 초당 200경 회 이상의 연산을 실행할 수 있다. Isambard-AI는 2024년 여름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에 엔비디아는 5,448개의 엔비디아 GH200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앨리스

ai@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문창훈 파워테스크 대표 “어떤 프로세스, 데이터라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문 대표와 파워테스크 팀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선보인 ‘아웃코드’는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 스타트업, 중견기업이 맞춤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구글시트, 엑셀, 노션 등 이미 기업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모든 데이터를 각각의 워크플로우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코드인 만큼 직관적인 환경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각 회사의 업무 환경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X는 X’ 일론 머스크의 ‘디지털 타운스퀘어’를 탈출하라

언론인, 스포츠클럽, 영화감독과 배우 등 사회 각층 저명한 인사들이 사용자들의 X 이탈 추세에 합류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X 내에서 인종차별, 동성애 혐오, 반유대주의 등 증오 표현이 증가하고 도덕적 가치가 훼손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현장… 어려운 시기에 놀라운 성과 달성한 스타트업 No.5 주목

올해 신설된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임팩티브에이아이는 AI 기반 수요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AI 예측 솔루션 ‘딥플로우(DeepFlow)’는 제조업 및 유통업계에 혁신적인 수요예측 기술을 제공하며 기업들의 재고관리 및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테슬라 주가 69% 상승…시동 건 ‘머스크의 자율주행’

테슬라의 주가가 사상최고치로 급등하면서 2021년 달성했던 이전 최고치를 넘어섰다. 테슬라의 기록적인 최근 주가 급등은 연초 실적과 비교하면 극적인 전환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트럼프에 대한 확고한 머스크의 지지가 테슬라의 열광적인 지지층을 대폭 늘렸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가 머스크를 정부효율부 수장으로 지명하면서 앞으로 머스크는 연방기관의 예산을 조율하고, 인력 및 불편한 규제의 철폐를 추진할수 있는 권한을 행사할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