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맞춤 놀이 서비스 ‘피카비’ 운영사 올디너리매직은 1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기업을 함께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지원 사업이다. 영유아 에듀테크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은 팁스 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총 5억원의 개발 및 연구 자금 확보 및 추가 2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의 기회를 얻었다.
올디너리매직 측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은 1년 새 1007% 성장했으며, 올해는 3분기만에 전년 매출을 훌쩍 뛰어넘었다”며 “국내 누적 100여개 국공립 어린이집 납품 및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 실적 달성 등 사업 확장에 대한 검증도 발빠르게 해 나가고 있다”고 성과를 설명했다.
올디너리매직은 서울대학교에서 아동가족학과를 전공한 허청아 대표를 포함해 아동 발달 전문가들이 주요하게 구성되어 있는 회사로, 발달 맞춤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대표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허청아 올디너리매직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의 놀이를 분석하고, 놀이 경험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놀이 시장을 혁신하고 놀이 중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