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는 메타버스 사무실을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1일 오후 8시부터 개최되는 오비스의 웨비나는 ‘메타버스사무실 활용 백서’를 주제로 열린다. 메타버스를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기업 내 인사 담당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조직에 맞는 메타버스 사무실 만들기부터 실제 구성원이 효율적으로 사무실에서 일하는 방법까지 소개할 계획이다.
오비스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원격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원격근무, 행사, 교육 등 다양한 목적의 가상공간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사무실 공간을 온라인으로 옮겨와 공간의 자연스러움과 효율을 추구하는 오비스 가상공간에서는 팀 단위의 모임부터 500여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행사까지 메타버스로 구현할 수 있다.
메타버스 사무실 구축 및 활용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웨비나의 연사로는 정한솔 오비스 고객성공팀 팀장이 참여한다. 강연은 △하이브리드 근무와 메타버스 사무실 △우리 조직의 원격 근무 문화 점검 △메타버스 사무실 설계 및 세팅 △사무실 기본 규칙 설명 △커뮤니케이션 관리 및 규칙 설정 △오비스 메타버스 사무실을 이용한 실제 기업 사례 등의 내용 순으로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사전·현장 질문을 참여하거나 오비스가 준비한 설문 조사에 응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업무 문화 변화에 따른 스마트 워크 시대에 적응하고자 하는 기업에 혁신적인 업무 방식을 제안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오비스는 기업의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를 위해 더 나은 환경과 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비스는 웨비나 가상공간에서 메타버스, 하이브리드, 디지털 혁신 등과 관련된 내용의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다음 웨비나는 ‘비즈니스 메타버스 실제 응용'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웨비나 가상공간은 대여도 가능하다. 오비스 웨비나 가상공간을 이용해 웨비나·행사를 희망하는 고객은 별도 문의 후 1:1 상담을 통해 웨비나 개최할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