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스, 부켓과 여성 경력재개를 위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오비스(oVice)는 경력재개 여성 인적 자원 플랫폼 부켓(Bukett)과 여성 경력재개를 위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켓의 오비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이미지=오비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오비스(oVice)는 경력재개 여성 인적 자원 플랫폼 부켓(Bukett)과 여성 경력재개를 위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켓의 오비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정세형 오비스 대표와 이지은 부켓 대표, 그리고 양사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비스와 부켓은 오비스의 온라인 공간에서 여성들의 경력재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실제와 같은 경험을 통해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비스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비스 공간이 여성의 경력재개에 활용되어 여성의 경력단절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두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혁신적인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통해 여성들의 경력재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켓은 오비스의 레퍼럴 파트너로서 협력해 여성 경력재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들의 경력재개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오비스의 온라인 공간을 활용해 여성들이 보다 쉽게 경력을 재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은 부켓 대표는 "메타버스는 앞으로 더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툴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비스와의 협업으로 부켓 역시 새로운 환경을 받아들이고, 더 많은 엄마들에게 신기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오비스는 사용자가 가상 사무공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원격 근무와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비스의 혁신적인 기능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과의 통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사용자들이 공간 내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