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가 지난 26일 웨비나 전용 가상공간을 오픈하고 ‘엔데믹 시대, 기업을 위한 메타버스 :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등장부터 적용 방법까지’ 웨비나를 진행했다.
오비스 웨비나 가상공간에서 첫 번째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에는 메타버스 활용법에 관심있는 기업 디지털 혁신팀, 인사팀, 마케팅팀 등 직장인 130여 명이 참가했다.
연사로 참여한 오비스의 정재균 한국 시장 총괄은 웨비나에서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메타버스 인사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오비스 정재균 한국 시장 총괄은 “실제로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기업들을 위해 이번 웨비나를 개최했다. 성공적으로 마친 첫 번째 웨비나를 시작으로 앞으로 주기적으로 웨비나를 개최하여 더 많은 사람이 가상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오비스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원격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원격근무, 행사, 교육 등 다양한 목적의 가상공간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비스 가상공간에서는 팀 단위 모임부터 500여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행사까지 메타버스로 구현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웨비나·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오비스는 웨비나 전용 가상공간을 구축 및 오픈했다. 오비스 웨비나 가상공간은 안내 데스크, 라운지, 전시 부스가 있으며 컨퍼런스 홀과 네트워킹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초대 링크를 전달받은 외부 방문객도 접속할 수 있다.
오비스는 웨비나 가상공간에서 메타버스, 하이브리드 근무, 디지털 혁신 등과 관련된 내용의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다음 달 ‘메타버스 사무실 만들기부터 일하기까지 A to Z’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 내용은 오비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