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스타트업 오비스(oVice)가 20일 미래 업무 환경과 근무 방식을 고민하는 HR 담당자, 임원진, 리모트 워커를 위한 ‘스마트워크 성공 가이드'를 제작해 선보였다.
오비스 측은 ‘스마트워크 정착을 위한 초기 환경과 문화 구축’ 주제를 담은 가이드와 관련해 “최근 미래 업무 환경을 고민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도입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며 “오비스는 창업부터 전 직원이 100% 원격근무를 시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택근무나 하이브리드 근무제를 도입하는 기업의 원격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해 이번 가이드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가이드는 스마트 워크 정착을 위한 초기 환경 구축과 문화 구축에 관련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 카테고리에서는 ▲팀 커뮤니케이션 ▲특징별 협업 도구 추천 ▲개인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한 경제적 지원 ▲기본적인 소통 규칙 수립 ▲비대면 사내 행사 진행 내용과 업스테이지, 민병철교육그룹의 인터뷰 내용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스마트워크를 위한 초기 문화 정착 섹션에서는 재택근무 중 지켜야 할 규칙, 온라인 팀 회식 등 비대면 사내 행사 진행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인터뷰 섹션에선 에듀테크 기업인 민병철교육그룹의 컬처 팀 리드를 만나 구성원의 원격근무 만족도, 팀빌딩 진행 방식과 참여 후기 등 성숙한 원격 근무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들어봤다.
정재균 오비스 한국 총괄은 “원격근무 환경부터 문화까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조직 내 시도 해볼 만한 가이드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비대면 업무 방식에 아직 적응하 지 못했거나, 지금보다 더 나은 원격근무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 보고 싶은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세형 오비스 대표는 “오비스는 전 직원이 오비스로 출퇴근하며 시공간 제약과 경계를 없애는데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는 다양한 원격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과 함께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고도화하는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워크 성공 가이드'는 오비스 홈페이지(home.ovice.io/smartwork-guide)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