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중소 호텔용 CMS(Channel Manager System)이 한국에 출시된다.
13일 오아테크는 태국 hoteliers.guru사의 CMS(이하 HG-CM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CMS는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 하우스 등의 숙박 업소에서 여러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해 객실을 판매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오아테크는 호텔 테크 기업으로 객실관리시스템(PMS)를 중심으로 키리스-도어락, 호텔용 키오스크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hoteliers.guru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스피탈리티 AI 기업 ONDA의 투자를 받은 태국 스타트업이다. HG-CMS는 세계 최대의 관광지 태국의 호텔 1000여곳이 사용하며 최저 수준의 오버 부킹률을 기록하며 안전성과 호환성을 인정받은 CMS다.
HG-CMS의 최대 장점은 가격이다. 호텔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MS의 절반 정도 가격으로 최상급 CMS 기능을 제공한다. HG-CMS는 아고다, 익스피디아, 트릿닷컴, 에어비앤비,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등과 연계돼 글로벌 채널과 완벽하게 연결된다. 국내에서는 ONDA 허브와 연동해 국내 대부분의 판매 채널에 숙박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HG-CMS는 알아보기 쉬운 대시보드를 통해 매출과 운영 수치를 요약해서 볼 수 있으며, 오아PMS와 재고·예약 정보도 완벽하게 동기화된다. 또 객실 정보 일괄 수정 및 다양한 예약 관리 옵션을 제공해 유연한 호텔 운영을 가능하게 했다.
국내 서비스사인 오아테크는 HG-CMS를 한국형 CMS로 최적화를 담당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기능 개선과 빠른 에러 이슈 대응을 약속했다.
이승준 오아테크 대표는 “세계적인 관광지 태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우수한 채널 매니저를 한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존 시장 제품의 절반 수준의 가격을 책정했지만 더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