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기업 성장 지원 B2B SaaS ‘데이터스페이스’ 출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픈서베이는 리서치 및 경험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Dataspace)’를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픈서베이 측은 “10년 이상 쌓아온 누적 기업고객 2500개 사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스페이스를 개발했다”며 “ISMS-P(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받은 오픈서베이의 보안 시스템 하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데이터스페이스는 리서치와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연 단위 구독 시 △ 타깃팅·데이터 수집 △ 데이터 시각화·분석 △ 내외부 데이터 연동 △ 협업·공유 등의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데이터스페이스 활용 시 기업은 자사 고객부터 소비자 패널까지 다양한 타깃으로부터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기업 내부 데이터나 구글 폼 등으로 수집한 데이터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설문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툴로 누구나 간편하면서도 정교하게 데이터를 분석해 입체적으로 고객·소비자를 파악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저성장, 인구 감소 등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산업계는 이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해야만 선택 받을 수 있다“며 “데이터스페이스는 향후 AI 분석 기술, 글로벌 플랫폼 연동 등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하는 기업에 필수적인 데이터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테크노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서울테크노파크는 오는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투자유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우수 스타트업과...

에어브릿지, ‘네이버 광고 오디언스’ 연동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네이버 광고 오디언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디언스...

피처링, ‘AWS 유니콘 데이 2025’서 엔터프라이즈 SaaS 구축 사례 발표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AWS 유니콘 데이 2025’에서 성공적인 엔터프라이즈 SaaS 구축 사례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8일...

패션테크기업 ‘커버써먼’,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라이프스타일 패션테크 기업 커버써먼은 인터베스트, JS코퍼레이션, 빅무브벤처스, 마크 420 등으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커버써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