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두시랩, 세계 권위 비콥(B-Corp) 인증 획득

오후두시랩의 AI기반 탄소회계 솔루션 그린플로는 기업의 넷제로에 기여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지구테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은 20일 사회·환경적 성과와 재무적 이익을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비콥 인증(B-Corp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비콥은 기업이 창출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책무성, 투명성 등을 전반적으로 측정해 특정 기준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비콥 인증 마크는 미국 비영리단체 비랩(B-Lab)이 수여하고 있다. 현재 파타고니아, 유니레버 등 세계 80개국에서 6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비콥 인증을 받았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오후두시랩을 포함한 28개 기업만이 비콥 인증을 획득했다.

비콥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지배구조, 지역사회, 기업구성원, 환경, 고객 등 180여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하는 비 임팩트 평가(B Impact Assessment, BIA)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오후두시랩은 환경 영역의 ‘임팩트 비즈니스 모델'로 가장 큰 점수를 얻으며 자사의 탄소회계 솔루션 '그린플로'가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는 사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오후두시랩의 AI기반 탄소회계 솔루션 그린플로는 기업의 넷제로에 기여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측정 및 관리하는 기업용 솔루션이다. 비용 데이터를 이용한 효율적인 방식의 탄소회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ESG 대응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탄소중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비콥 심사에서 오후두시랩은 그린플로를 활용해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연간 탄소 배출량과 저감 노력을 정성·정량적으로 제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설수경 오후두시랩 대표는 "이번 비콥 인증을 6개월이라는 최단기간 내에 획득하며 투자사, 협력사 및 고객사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술로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회사의 미션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