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웨이즈’,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

레브잇은 자사가 운영하는 팀구매 커머스앱 올웨이즈가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말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올웨이즈는 이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을 동시에 수상하는 2관왕을 기록했다.

‘생활비를 반으로 줄여주는 앱’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올웨이즈는 고물가•고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초저가 상품을 내세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유통업체가 가지는 마진을 최소화해 타 플랫폼보다 평균 20% 저렴한 것 역시 파격적인 시도로 평가받았다.

레브잇 측은 “직거래(C2M)와 커머스 업계 최저수수료로 가격을 낮춘 것이 경쟁력”이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용한 것도 인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웨이즈는 농작물을 키우는 게임 ‘올팜’을 통해 온라인 농장에서 원하는 작물(커피, 사과, 귤, 고구마, 양파, 토마토 등)을 재배하면 실제로 무료로 배송해준다.

올웨이즈는 이처럼 ‘초저가’와 ‘즐거운 경험’이라는 가치를 핵심요소로 내세우며, 출시 2년 만에 가입자 수 90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00만명, 일간 활성 사용자 수 170만명 등을 기록하는 등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어브릿지, ‘네이버 광고 오디언스’ 연동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네이버 광고 오디언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디언스...

피처링, ‘AWS 유니콘 데이 2025’서 엔터프라이즈 SaaS 구축 사례 발표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AWS 유니콘 데이 2025’에서 성공적인 엔터프라이즈 SaaS 구축 사례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8일...

플래티어, 바바더닷컴에 생성형 AI 검색 제공…AI가 검색 의도까지 파악해 쇼핑 경험 혁신

플래티어는 바바패션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바바더닷컴의 맞춤형 스타일 컨설팅 서비스 ‘스타일톡’에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에어브릿지, 애피어와 AI 마케팅 컨퍼런스 ‘AI-Powered Growth’ 진행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국내 커머스 및 금융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AI-Powered Growth’ 행사를 진행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