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웨이즈’,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

레브잇은 자사가 운영하는 팀구매 커머스앱 올웨이즈가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말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올웨이즈는 이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을 동시에 수상하는 2관왕을 기록했다.

‘생활비를 반으로 줄여주는 앱’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올웨이즈는 고물가•고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초저가 상품을 내세운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유통업체가 가지는 마진을 최소화해 타 플랫폼보다 평균 20% 저렴한 것 역시 파격적인 시도로 평가받았다.

레브잇 측은 “직거래(C2M)와 커머스 업계 최저수수료로 가격을 낮춘 것이 경쟁력”이라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적용한 것도 인기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웨이즈는 농작물을 키우는 게임 ‘올팜’을 통해 온라인 농장에서 원하는 작물(커피, 사과, 귤, 고구마, 양파, 토마토 등)을 재배하면 실제로 무료로 배송해준다.

올웨이즈는 이처럼 ‘초저가’와 ‘즐거운 경험’이라는 가치를 핵심요소로 내세우며, 출시 2년 만에 가입자 수 900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00만명, 일간 활성 사용자 수 170만명 등을 기록하는 등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리멤버, 기업의 세일즈·마케팅 효율 높이는 ‘마켓 솔루션’ 론칭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는 기업의 핵심 인재 확보 고민을 해결해 주는 ‘채용 솔루션’에 이어 세일즈·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마켓 솔루션’을 새롭게...

플래티어 그루비, LLM 기반 생성형 검색 서비스 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거대 언어 모델(이하 LLM) 기반의 ‘생성형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커머스 AI 전문 기업 에이아이닷엠, 상세페이지 상품 설명 자동 생성 서비스 '셀롸이트' 오픈

커머스 AI 전문 기업 에이아이닷엠은 상품 설명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서비스 '셀롸이트(SellWrite)'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셀롸이트는 반복적인 상세페이지 상품...

채널톡, 노코드 ‘대화형 음성 응답(IVR)’ 기능 출시

채널코퍼레이션은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에서 제공하는 대화형 음성 응답(Interactive Voice Response·IVR)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에 따르면 IVR은 개발지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