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로 파트너 및 개발자 생태계 강화

기업의 인사 및 재무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기업 워크데이(Workday)는 개발자 및 파트너들이 워크데이 플랫폼에서 지능형 솔루션을 이전보다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혁신을 발표했다.

워크데이는 자사 개발자 플랫폼인 ‘워크데이 익스텐드(Workday Extend)’의 AI 기능 업데이트와 고객들이 워크데이 및 워크데이 파트너가 제공하는 최고의 AI 솔루션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Workday AI Marketplace)의 출시(General availability)를 28일 밝혔다.

워크데이는 이러한 혁신을 워크데이의 제4회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이자 1200명 이상이 참석한 ‘워크데이 데브콘 2024(Workday DevCon 2024)’에서 선보였다. 워크데이 개발자 생태계 및 워크데이 데브콘 모두 작년 대비 50% 이상의 규모로 성장했다.

맷 그리포(Matt Grippo) 워크데이 코어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워크데이는 기업의 AI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워크데이 내 혁신뿐만 아니라 우리 고객 및 파트너가 AI 혁신을 가능하게끔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새로운 오퍼링으로 우리는 기업들이 워크데이 플랫폼과 워크데이 에코시스템에서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보다 많은 가능성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Workday AI Gateway)로 지능형 앱 개발 촉진

워크데이는 개발자가 워크데이 익스텐드로 지능형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워크데이 AI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를 통한 몇 가지 새로운 AI 서비스를 공개했다. 기존의 스킬 분석 및 문서 인텔리전스 서비스의 향상과 함께 다음과 같은 새로운 AI 서비스가 출시된다.

지능형 답변(Intelligent Answers):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자연어를 사용해 기존의 문서 또는 여러 파일(예: 직원 노트북, 경비 정책, 출장 규정, PTO, 안식 휴가 정책 등)을 쿼리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HCM 추천(HCM Recommender): 머신러닝을 근로자의 프로필 데이터 및 업무 요청 데이터에 적용하여 사용자 정의 속성을 기반으로 유사한 근로자를 추천함으로써 관리자가 팀의 커리어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연결과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쿼리(Data Query):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 쿼리를 생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워크데이의 데이터 쿼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 워크데이 및 파트너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AI 혁신의 통합

워크데이는 고객이 워크데이 및 파트너가 제공하는 최고의 AI 솔루션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의 출시를 발표했다.

현재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에는 15개 이상의 AI 파트너 솔루션이 제공되며 워크데이 고객은 그 어느 때보다 쉽게 AI의 힘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의사결정을 개선할 수 있다.

고객은 회계, 계약, 회계부정적발, 채용, 스킬 트랜스포메이션 등 많은 영역에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AI 솔루션을 선택하여 귀중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다.

카이노스(Kainos)의 데미안 테일러(Damien Taylor) 워크데이 프랙티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를 통해 혁신을 이루고 고객 가치를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지만, 시장에 출시된 수많은 AI 솔루션의 품질과 신뢰성을 평가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는 공동 고객이 워크데이 플랫폼의 가치를 확장하는 책임감 있는 최고의 AI 솔루션을 공동 혁신하고 선보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데브콘에서 생성형 AI 활용

워크데이 데브콘에서 개발자들은 24시간 동안 진행한 해커톤에 참가해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의 일부인 새로운 AI 서비스를 실험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인간과 기계의 팀 구성 기능인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코파일럿(Workday Extend Developer Copilot)’을 활용해 개발 라이프 사이클을 지원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코파일럿은 워크데이의 노코드/로우코드 웹 기반의 개발자 툴셋인 앱 빌더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다. 자연어 검색 및 채팅, 텍스트-코드 생성 기능을 통해 개발자가 보다 신속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연어를 앱 코드로 변환해 개발자 생산성 및 고객 가치 실현 시간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는 ‘워크데이 익스텐드 프로페셔널(Workday Extend Professional)’과 함께 이용 가능하다. 지능형 답변, HCM 추천, 데이터 쿼리는 이번 달에 얼리어답터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워크데이 익스텐드 개발자 코파일럿은 다음 달부터 얼리어답터 고객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워크데이는 파트너들이 워크데이 플랫폼의 힘을 확장하는 HCM 앱 및 신뢰할 수 있는 재무 앱을 쉽게 구축하고 중앙에서 관리 및 마케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빌트 온 워크데이(Built on Workday)’를 이번 ‘워크데이 데브콘 2024’에서 발표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 현장’…데이터, AI,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찾는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은?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를 위한 컨퍼런스, 올해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라는 타이틀로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딥엘, AI 번역 솔루션 ‘딥엘 프로’ 글로벌 진출 확대…전 세계 165개 신규 시장 진출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은 자사 기업용 번역 솔루션 딥엘 프로(DeepL Pro)를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유럽, 미주 및 남극 대륙...

멜론, EQ AI Master 및 음량최적화 기술 탑재

멜론이 AI 음향효과와 음량 자동 최적화 기술을 통해 더욱 향상된 청취환경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AI가 음원의 특성을 분석해 최적의...

디웨일,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 ‘에스엘’에 상시 성과관리 솔루션 ‘클랩’ 제공

성과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디웨일은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 에스엘(SL)에 자사의 SaaS 기반 상시 성과관리 서비스 ‘클랩(CLAP)’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195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