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스랩, AI 컨셉 디자인 어시스턴트 '아이닷 인테리어' 출시

업무용 AI 솔루션 전문기업 원더스랩은 건축·인테리어 분야 특화 AI 컨셉 디자인 어시스턴트 '아이닷 인테리어'를 출시했다.

업무용 AI 솔루션 전문기업 원더스랩은 건축·인테리어 분야 특화 AI 컨셉 디자인 어시스턴트 '아이닷 인테리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스랩에 따르면 '아이닷 인테리어'는 건축·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이었던 컨셉 제안 단계의 비효율을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원더스랩 측은 “기존에는 디자이너들이 핀터레스트나 인스타그램에서 레퍼런스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찾아 저작권 우려에도 불구하고 활용할 수밖에 없었다”며 “특히 계약 전 상담 단계에서 시간과 비용을 들여 컨셉을 개발하기 어려웠던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원더스랩은 '아이닷 인테리어' 출시에 앞서 6개월 이상 자사 AI 솔루션으로 제작한 컨셉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서 시범 운영했다. 그 결과 국내는 물론 유럽 등 해외에서도 실제 인테리어 의뢰가 들어오는 등 솔루션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이는 명확한 컨셉 제안이 실제 계약 전환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다.

AI가 생성한 컨셉 이미지로 운영한 아이닷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계정

특히 많은 이미지 AI 등이 영문만 지원하고, 프롬프트를 만드는게 어려워 사용이 어려웠던 반면, ‘아이닷 인테리어'는 한글 키워드만으로도 즉시 원하는 컨셉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아이닷 인테리어’는 오는 20일부터 진행되는 론칭 이벤트를 통해 우선 사용을 신청한 디자이너, 학생, 기업 등의 지원자들과 1개월 간 테스트 사용기간을 거쳐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원더스랩은 이미 지난 3월 이미지 AI 어시스턴트인 ‘아이닷’을 출시해 모델, 광고,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등 다양한 이미지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실무 사례를 확인했다. 이를 통해 AI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업무 분야를 더 고도화시키는 작업을 이어왔다.  

한의선 원더스랩 대표는 "디자이너들이 창의적인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레퍼런스 서치 작업을 혁신하고 싶었다"며 "아이닷 인테리어를 통해 건축·인테리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고, 나아가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더스랩은 앞서 문서 작업용 AI 어시스턴트 '더블유닷(Wdot)', 이미지 AI 어시스턴트 '아이닷', SNS 어시스턴트 '에스닷(Sdot)' 등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용 AI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기업과 업무특성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된 AI 솔루션도 개발하며 중소기업의 AI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CES 2025 개막, 젠슨황 엔비디아 CEO 생성형 월드 파운데이션 모델 '코스모스' 공개

이날은 8년만에 CES 기조연설에 나선 엔비디아(NVIDIA) 젠슨 황(Jensen Huang) 창업자 겸 CEO 또한 화제가 됐다. 젠슨황 CEO는 AI 혁신으로 소비자 및 비즈니스 인프라를 발전시킨 자사 성과를 강조하면서 미래에 향한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젠슨 황 CEO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이전 RTX 4090 모델의 성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포스 RTX 50(GeForce RTX 50)와 소비자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도록 설계된 실시간 AI 비서인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소개했다.

캠핑 B2B2C 앱 ‘캠퍼레스트’ 운영사 포데이웍스, 씨엔티테크 투자유치

캠핑 관련 앱 캠퍼레스트를 운영하는 포데이웍스는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캠퍼레스트 앱은 700만 캠핑족을 위한 ‘캠핑...

삼쩜삼, 신이어마켙과 설 맞이 응원 캠페인…기부 참여와 굿즈 혜택도

2천만 국민 세무 도움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는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소통을 표방하는 ‘신이어마켙’과 함께 설 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년比 매출 4배 성장한 클레온, 삼성 NEON 성공 주역 영입… 북미 시장 공략 가속

디지털 휴먼 AI 스타트업 클레온은 글로벌 성장을 주도할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로 케빈 모로우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디지털 휴먼 사업(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