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누벤트, 배달 플랫폼 데이터 활용 계약 체결

(왼쪽부터) 김천식 누벤트 대표,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 (사진=위메프오)

위메프오가 매출 분석 솔루션 ‘앳트래커’를 운영하는 누벤트와 배달 플랫폼 데이터 활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누벤트 본사에서 위메프오 하재욱 대표와 누벤트 김천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배달 플랫폼 통합 데이터 활용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업자를 위한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사앱은 물론 운영 중인 모든 배달 플랫폼의 매출 분석, 인기 메뉴 등 주문 데이터를 활용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오가 운영하는 D2C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로 앱을 출시한 프랜차이즈는 간단한절차만으로 자사앱 관리자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내년 1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는 “플랫폼 개발 및 관리를 넘어 통합 데이터를 제공, 프랜차이즈 자사앱의 원활한 운영과 매출 증대를 돕는다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배달 플랫폼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고민하고 사장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누벤트는 ‘앳트래커’를 통해 실시간 매출, 인기 메뉴, 배달지/고객 분석 등 배달 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매장 통합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