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유튜브 손잡고 라이브쇼핑 경쟁력 강화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을 골자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프 측은 “이번 라이브쇼핑 서비스는 파트너사 편의성에도 방점을 뒀다”며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해 파트너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 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할인 쿠폰으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인증과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위메프 김지훈 운영본부장은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 접근성까지 높인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커머스와 콘텐츠 경쟁력을 결합한 플랫폼 시너지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다쏘시스템, HD 한국조선해양 등과 ‘버추얼 트윈 기반의 통합 플랫폼 개발’ 확장 MOU 체결

다쏘시스템은 HD한국조선해양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및 HD현대미포와 버추얼 트윈 기반의 설계-생산 일관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다쏘시스템...

베스핀글로벌-데이터독,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성공 사례 세미나’ 개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니터링 및 보안 플랫폼 기업 데이터독(Datadog)과 협력하해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

타다, 법인카드 이용 직장인 고객 대상 프로모션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이하 타다)는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타다에 따르면 1만원은...

워크데이, 2024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9년 연속 리더 선정

글로벌 인사 및 재무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워크데이(Workday)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1000명 이상 기업 대상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Gartner Magic Quadr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