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집콕 아이템 매출 증가… ‘베케플레이션’ 바람으로 다시 홈캉스 대세

본격적인 휴가철이지만 물가 상승으로 항공료, 숙박비 등이 모두 오르는 일명 ‘베케플레이션(베케이션+인플레이션)’ 현상과 코로나 재확산으로 올여름도 집에서 보내려는 이가 늘고 있다. 이는 위메프가 발표한 7월 한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8일 위메프에 따르면 집콕과 관련된 아이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집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홈시어터/사운드바 매출은 147% 늘었다. 홈노래방 용품인 마이크/노래방 반주기기 카테고리는 252% 판매가 증가했고, 기타 보드게임/민속놀이(1139%) 카테고리와 게임기(353%) 같은 오락 상품 매출도 두드러졌다.

가정 등 실내외에서 간단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홈터파크’용 어린이 풀장(64%)도 많이 팔렸다. 튜브(23%), 수경(98%), 수영모(136%) 카테고리 같은 수영용품 판매도 늘었다.

이 밖에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에어 소파(116%), 피부에 닿는 즉시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쿨링 토퍼(197%) 등 집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이템도 매출이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파르게 오른 물가로 인해 여행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집콕 휴가를 선택하는 분위기”라며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까지 이어지면서 홈캉스에 대한 선호도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8000여개 인기작 최대 91% 할인

백패커은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금일부터 내달 2일까지 1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디어스의...

클라우데라, 효율성 강화하는 신규 AI 어시스턴트 공개

데이터, 분석, AI를 위한 하이브리드 플랫폼 기업 클라우데라(kr.cloudera.com)는 클라우데라 AI용 클라우데라 코파일럿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클라우데라 코파일럿은 안전하고...

베스핀글로벌, KOSA와 함께 ‘생성형 AI 성공사례’ 공공 로드쇼 개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협력해 오는 26일부터 4일간 대전, 대구, 부산, 광주에서 ‘생성형 AI 성공사례’ 공공 로드쇼를...

토스뱅크-서울시, 공정한 근로계약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토스뱅크는 서울시와 함께 공정한 근로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확산해 나간다. 토스뱅크는 서울시와 ‘노동자의 권리보호 및 공정한 계약 문화 조성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