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 미디어 ‘위픽레터’를 운영하는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위픽코퍼레이션은 8일 웹툰 작가이자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그림왕 양치기(양경수) 작가에게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잡다한 컷(Job多한 컷)’으로 정식 웹툰 작가가 됐던 그림왕 양치기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공감짤로 유명하다. 현재까지 200회가 넘는 광고와 콜라보를 진행한 그는 단 한 컷에 담긴 그림과 대사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픽코퍼레이션 측은 “SNS를 기반으로 직장인, 육아하는 부모님, 대학생, 골퍼 등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한 컷 그림을 다양한 상품으로 콜라보하는 형태가 그림왕 양치기만의 마켓 포지션이라고 판단해 본 마케터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양경수 작가는 본인만의 마켓을 만드는 비법에 대한 물음에 ‘비법서는 없다며, 방법이 있다면 오로지 정진뿐’이라며 소신을 밝혔다.
이어 그는 “서양화를 전공하고, 불교 미술작품 작업을 오랫동안 진행해 왔기 때문에 플롯을 가진 긴 형태의 장편 웹툰보다는 한 컷에 메시지를 압축할 수 있는 작업 형태가 잘 맞았다”며 “다만 그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고 덧붙였다.
이날 양 작가는 대한민국의 모든 마케터분들을 응원한다며 위픽레터측에 <K-마케터 응원짤>을 선물했다.
한편 위픽코퍼레이션의 위픽레터는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마케팅 전문 미디어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부터 마케팅 관련 종사자 1만5000명의 구독자에게 매주 마케팅 트렌드, 전략, 광고 분석 등의 유익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다. 그림왕 양치기와의 K-마케터 응원 이야기는 지난 4일 위픽레터 인터뷰 ‘마케터 마라톤’ 코너를 통해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