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27001, 클라우드정보보안지침 ISO27017,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표준 인증 3개를 동시에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윌로그는 올해 3월 품질경영 국제 규격 ISO9001인증을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윌로그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보안성과 신뢰성을 강화해왔다. 그 결과 국제기준에 근거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하는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과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가이드라인에 맞게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구축 및 운영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ISO27017(클라우드정보보안지침)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까지 총 3종의 ISO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윌로그 측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27001과 ISO27017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자 해당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이라며 “기업의 위험관리와 보안 정책, IT자산 관리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이 기업의 정보 자산과 개인 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배성훈 윌로그 대표는 “정보보호와 친환경 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상황에서 윌로그가 글로벌 스탠다드인 정보보안경영, 클라우드보안, 친환경경영 3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며 “윌로그는 향후에도 선도적인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으로 보안 및 친환경 경영 수준을 향상시켜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윌로그는 온도관리가 필요한 운송영역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원자재, 반도체, 의약품, 식품 등 다양한 화물을 운송할 때 출고시점부터 반품까지 물류 전 과정에서 온도, 습도, 충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자체 개발한 OTQ(One Time QR-code)디바이스로 수집하고, 수집된 운송데이터는 간편한 QR코드 스캔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