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유광기', 중기부 팁스 선정... 최대 7억원 지원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유튜브 광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TIPS는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민간과 정부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운영사가 초기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및 기타 지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이픈은 이번 TIPS 프로그램을 통해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비롯해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이픈은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이픈이 개발 중인 '유광기'는 유튜브 광고 데이터를 경쟁사 및 산업군별로 분류하고, 유튜버 퍼포먼스 분석을 간편화해 마케터들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작업 시간을 95%까지 단축할 수 있는 광고 데이터 솔루션이다. 올해 1월 유료화를 시작한 이후 매출 기반 성장률이 월 평균 101%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이픈은 이번 TIPS R&D 지원금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소셜 언더스탠딩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한수연 피처링 COO “SNS 트리플 미디어 전략을 통한 마케팅 데이터 구축과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한수연 피처링 COO가 강조한 ‘트리플 미디어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콘텐츠 반응과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체크하고 분석해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 점에서 피처링은 글로벌 1600만개의 소셜미디어 채널과 3억개 이상의 콘텐츠를 분석하는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를 통해 브랜드 조건에 맞는 데이터 분석부터 효율 높은 캠페인 데이터 분석을 효과적으로 돕고 있다. 앞서 한 COO는 각각의 미디어 전략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피처링의 활용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기도 했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 현장’…데이터, AI,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찾는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은?

격변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를 위한 컨퍼런스, 올해 4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DMI 2024)’가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어바웃디’라는 타이틀로 28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더벤처스, 글로벌 계약관리 소프트웨어 Jigo AI에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글로벌 계약분석 소프트웨어 Jigo AI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 더벤처스에 따르면 Jigo AI는 개인과 소규모...

아임웹 ‘CRM 캠페인 자동화’, 구매 전환율 평균 85% 향상

아임웹이 CRM 캠페인 자동화를 통한 구매 전환율, 광고 수익률 등의 실적을 공개했다.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지난 5월 출시한 'CRM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