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버스, 친환경 앱테크 ‘리턴’ 앱 리뉴얼… ‘페트병으로 추가 포인트 획득’

기후테크 기업 이노버스는 자사의 자원순환 리워드 플랫폼 ‘리턴’ 앱 UI·UX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다.

리턴은 페트병 무인회수기 ‘쓰샘 RePET’에 투명 페트병을 투입해 얻은 포인트를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앱테크이다.

이번 앱 리뉴얼은 리턴 이용 고객의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돕고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앱 로고 변경 ▲디자인 및 UI 변경 ▲신규 기능 추가 등을 진행했다.

이노버스 측은 “앱 로고는 재활용 자원을 주면 헤택으로 돌려받는다는 전체적인 서비스 특징에서 모티브를 얻어 화살표로 변경했다”며 “‘버리던 페트병이 오늘의 포인트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앱테크로서의 기능과 순환경제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노버스는 이번 리턴 앱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 패턴을 분석해 자주 찾는 기능을 모아 앱 상단에 고정 노출시키고 서비스 네이밍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또한 ‘페트병 뽑기’ 기능을 통해 추가 포인트 획득이 가능해졌다. 세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랜덤 포인트 뽑기가 가능하다. 주 3회 이상 쓰샘 사용, 1일 페트병 5개 이상 투입, 주에 15개 이상 투입하는 미션이다. 포인트는 최대 100P까지 랜덤 지급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일주일동안 얻을 수 있는 최대 포인트 2,100P에서 투입 없이 추가로 600P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응모 이벤트 참여, 환전, 기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노버스 리턴 앱을 기획한 김아정 담당자는 “미션을 통한 추가 포인트 획득으로 자원순환 습관화를 돕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확장을 위해 더 많은 포인트 활용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