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플래닝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 앱 서비스를 오는 19일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정식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일 이도플래닝에 따르면 부동산의 신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속성의 데이트를 분석해 사용자 니즈에 적합한 아파트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포롭테크(ProbTech) 플랫폼이다.
이도플래닝 측은 "부동산의 신 서비스가 기존 프롭테크 시장에 공급된 공시지가, 실거래가, 매물 정보 등 정량적 빅데이터 중심 플랫폼과 달리 이용자와 아파트의 정량적·정성적 빅데이터 분석 기반 시스템이 탑재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기개발형 △목표지향형 △행복추구형 △개성표현형 △가족중심형 △편리추구형 △소통추구형 △관계중시형 등 자신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플랫폼 시스템은 측정된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매칭률 공식을 생성한다.
이외에도 부동산의 신은 1200만개가 넘는 지역 편의성, 실내 환경, 단지 환경 등 아파트의 정성적 데이터와 시세, 과거 거래 내역, 시세 상승률 등 정량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지표화한다. 머신러닝 기능이 탑재된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빅데이터를 취합해 맞춤 리포트를 제공한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