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모두투어에 ‘브이리뷰’ 공급…오프라인 비즈니스로 서비스 영역 확장

여행, 레저, 공연 등 오프라인에서의 경험 소비도 동영상 리뷰로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모두투어에 리뷰 전문 솔루션인 ‘브이리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경험 소비 시대에 발맞춰 ‘브이리뷰’의 서비스 영역을 여행, 레저, 전시, 공연,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브이리뷰’ 서비스 도입을 통해 모두투어는 자사몰에서 여행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의 리뷰 콘텐츠를 보다 쉽게 수집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노출 및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실제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의 좋은 추억이 담긴 여행 리뷰 콘텐츠는 잠재 고객들의 여행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여행지나 여행 상품을 정하지 않은 잠재 고객이 모두투어 웹사이트를 방문해 골프여행, 허니문여행, 커플여행 등 다양한 여행 테마를 선택하면 상품별로 해당 상품을 통해 여행을 다녀온 여행자들의 리뷰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고객들이 여행 상품을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모두투어는 고객 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개선 및 CS 대응에도 ‘브이리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브이리뷰’의 대화형 챗봇을 통해 호텔, 여행 일정, 가이드 친절도 등 패키지 상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편리하게 실시하고 이를 상품 서비스 개선에 적용할 수 있다.

‘브이리뷰’의 ‘AI 부정 리뷰 경고 알림’ 기능을 통한 CS 대응도 가능하다. 여행에 대한 안 좋은 경험이 담긴 후기가 올라왔을 시에는 ‘부정 리뷰 알람 기능’으로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인지하고 해소할 수 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여행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인 모두투어에 ‘브이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경험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빠르게 생성하고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경험 소비를 대표하는 업종인 여행 비즈니스에서 모두투어와 함께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카카오 오디언스 연동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

[인터뷰] 김만희 조이웍스 마케팅 본부장 “디지털 시대에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비결, 알려드릴까요?”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더불어 편안함과 안정감에 초점을 맞춘 호카 브랜드는 이른바 ‘두껍지만 가벼운 러닝화’로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난 2020년부터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십년의 역사를 지닌 다른 스포츠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호카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에서 ‘디지털 시대,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김만희 조이웍스 마케팅 본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에어브릿지, ‘지스타 2024’ 참여…커피챗 라운지, 애프터파티 등 네트워킹 행사 진행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지스타 2024’에 참여해 커피챗 라운지, 애프터 파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