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GPT로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InstAuthor) 서비스 론칭

인스타오써(InstAuthor) 출시 시연과 설명회. (사진=인스타페이)

모바일결제 플랫폼인 인스타페이(InstaPay)는 창작플랫폼 InstAuthor(인스타오써)를 이달 중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앞서 지난 6월 모든책을 25%할인(전공책 20%)하는 인스타카드 멤버십 구독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지난 8일 밋업 설명회(인터콘티넨탈파르나스)에서 평소 전문적인 글쓰기 교육을 받지 못한 일반인도 작품에 대한 시나리오 아이디어만 있으면 책, 웹툰 등 콘텐츠를 생성하고 출판까지 할 수 있는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를 선보였다.

인스타오써는 GPT 기반의 AI 창작 및 출판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창작하고자 하는 개인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등장인물이나 스토리 유형 등을 입력하면 책과 그림, 웹툰 등 창작물을 글과 그림, 오디오(오디오북 등)로 생성해준다.

창작자가 이 플랫폼을 통해서 생성한 자신의 콘텐츠를 출간하고자 하면 E-Book 형태로 출판하거나 종이책으로 출판할 수도 있다. 현재는 버전1.0으로 6-7세 유치원생부터 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동화마법사’로 시작한다.

한국어는 물론 영어로 동시에 창작할 수 있다는 점도 인스타오써의 특징이다.

인스타페이 측은 “5년전부터 서울 Book&Contents Fair(SBCF)를 마포 책거리 등에서 개최하면서 ‘작품 및 작가의 발견과 발굴’, ‘70억명을 위한 콘텐츠’ 비전과 함께 한국어에 한정된 콘텐츠 생태계를 영어 등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로 대전환할 것을 주장해 왔다”며 “인스타오써는 생성형 인공지능 GPT로  ‘창작 및 출판 플랫폼’을 구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스타페이는 "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는 한글과 영여 등 동시창작 시대를 열어 젖힌 명실상부한 와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을 가능하게 한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인스타페이는 이를 계기로 미국, 영국, 프랑스 등 EU의 독립서점, 반즈앤노블과 같은 대형서점에서 출간, 판매할 수 있도록 제휴를 추진한다.

이어 인스타페이는 이미 인스타오써를 활용하여 ‘인스타오써 프롬프트 작가 시리즈1’을 시작했으며, 그 첫번째로 고전 다시 읽기 프로젝트 “햄릿, 21세기를 읽다”를 출간해 판매하고 있다.

이는 올해 말까지 500권의 세계 문학 고전을 현재 세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100권의 콘텐츠로 재 창작하는 ‘프로젝트 밀리언’의 일환이다.

또한 인스타페이는 전국 50여개 대학에서 인스타오써 프롬프트 작가 공모전을 이달 중 시작한다. 경기도 교육청과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글날 동화 창작 공모전을 계획하고 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생성형 인공지능(GPT)으로 개발된 인스타오써는 책, 웹툰, 그림 등 콘텐츠 창작자에게 언어 진입장벽을 걷어 내고, 100년된 창작과 출판 진입장벽도 해체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다 쉽게 70억명을 대상으로 창작, 출판, 전시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이는 수백년된 창작자와 독자, 출판사 등 창작 및 출판 시스템을 재정의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인스타오써를 활용해 언어논리와 수리논리에 기반한 교육콘텐츠로 활용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 서울교육청, 대구교육청, 경기교육청 등 각 시・도 교육청과 협의 중이다. 또한 인스타오써 ‘동화마법사’는 오는 16일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업로드 예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피, 카이스트와 ‘초개인화 XR앱’ 공동 연구 개발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기업 엔피(NP)는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와 공동 연구로 ‘XR 명상 앱’을 개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엔피에 따르면 ‘XR 명상 앱’은...

플라이북, 2024년 독서 트렌드…2024년 회원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는 ‘한강’

책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라이북은 10일 자사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2024년 독서 트렌드를 공개했다. 플라이북에 따르면 회원들은 총 200만권의...

리멤버, 누적 스카웃 제안 800만건 돌파

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실비아헬스, 인지검사 키오스크 강원도서 본격 실증

인지 건강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는 강원테크노파크 실증사업에 선정돼 강원 내륙 지역 6곳에 인지검사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