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눜,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분야 대상 수상

잡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정보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이한 스마트앱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여 각 분야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했다.

이번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눜은 보다 쉬운 명함 등록을 위한 사용성 강화 부문과 기능에 맞는 사용자환경(UI) 디자인을 통한 편리성 극대화, 다양한 명함 형식을 고려한 간결하고 심플한 형태의 화면 구성 등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멀티프로필 기능을 통해 혁신적인 네트워킹과 커리어 브랜딩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눜은 다양한 상황과 목적에 맞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로 구성한 명함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여러 겸업 활동을 이어가는 N잡러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명함 정보는 기본적인 연락처 정보 외에도 SNS, 프로필사진, 자기소개, 포트폴리오 등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직장에서는 물론 비즈니스 미팅, 동호회, N잡 소개 등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활용 가능해 편리하다.

NFC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명함카드를 이용해 손쉽게 명함을 공유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눜 NFC 명함은 종이 명함과 달리 여러 상황에서 개수 제한 없이 공유 가능하고, 명함 정보 수정이 쉬워 편리하다. 명함을 받을 상대방 스마트폰 후면에 카드를 접촉하면 불과 1초만에 명함 정보가 전달된다.

눜은 편리한 사용성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호응을 얻으며 최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만 6천건을 돌파했다. 서비스 출시 4개월만에 이뤄낸 성과로 MZ세대 중심으로 퍼스널 브랜딩 열풍을 이끌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홍정아 잡코리아 눜 사업 리드는 “직장인 및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에 계신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 디지털 명함 앱’을 목표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온 것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2세대 디지털 명함 앱 시장을 선도하며 이번 수상 정보서비스분야 1위에 오른 눜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의 도구로 적극 활용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튜브, 4,600만 사용자로 국내 모바일 앱 1위…AI·가상화폐 앱 급성장

유튜브가 2024년 하반기 국내 최다 이용 모바일 앱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위를 보면 카카오톡(4,539만 명), 네이버(4,341만 명), 크롬(3,741만 명), 구글(3,682만 명)이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쿠팡(3천160만명), 네이버지도(2천626만명), 삼성인터넷(2천268만명), 인스타그램(2천262만명), 배달의민족(2천166만명) 등이 이름을 올렸다.

킴랩, 이화삼성심리센터 '전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 통해 심리 상담 서비스 확대

심리학 테크 기반 멘탈헬스 전문기업 킴랩의 부설 이화삼성심리센터는 ‘전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을 통해 심리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아키스케치, 가구 제품 홍보를 위한 ‘3D 인테리어 촬영’ 서비스 소개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는 가구 브랜드를 중심으로 활용이 늘고 있는 아키스케치의 ‘3D 인테리어 촬영’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키스케치 3D...

라인 넥스트,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내년 1분기 출시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는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Mini Dapp)과 디앱 포털 서비스인 디앱 포털(Dapp Portal) 서비스를 내년 1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