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 전기차 충전에 대한 회원 인식 및 KEVIT 충전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해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14일 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KEVIT 충전서비스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1.6%는 "국내 충전 인프라에 대한 불편 요소로 충전소 점유에 대한 불편함을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뒤이어 충전소 고장, 충전소 위치 탐색의 어려움 등을 꼽았다. 또한 KEVIT의 QR 인증 서비스에 대한 질문으로는 응답자의 92.1%가 QR 인증 방식이 편리하다고 응답했다.
KEVIT 측은 "모바일 QR 인증 충전서비스는 실물 회원카드를 발급하지 않고도 앱 하나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충전서비스"라면서 "이러한 편의가 결국 KEVIT 충전서비스의 차별성이자 고객 만족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응답자의 94.5%는 스마트 충전 여부에도 긍정적인 의향을 보였다. 스마트 충전이란 전력 수급 여건에 따라 전력 공급량을 조절하여 한정된 전력 자원을 최적화하는 충전 기술로 충전 원가를 절감시켜 이용자에게 충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충전은 전력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전력피크시간대에 전력망을 안정화할 수 있어 차세대 충전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KEVIT 관계자는 "이용자 리서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리서치 결과에 따른 이용자 의견 및 건의사항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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