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체제 수립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은 17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자 및 보건관리자 등 안전 전문가 신규 채용으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 전파진흥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체제 수립
전파진흥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체제 수립

그간 KCA는 자체적으로 위험성평가를 시행하여 사업장의 위험요인에 대한 실태 파악·평가를 통해 산업재해 및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였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주요사업인 무선국 검사, 자격검정 업무 등에 자체방역 매뉴얼을 수립하는 한편 AI 발열감지 시스템을 통하여 대국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옥 출입을 강화하였고 지역사회보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를 통하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Zero’를 달성하였다.

KCA는 올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획득을 위해 안전보건 절차서·지침서 등 매뉴얼 수립 및 위험성 평가, 외부전문가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CA 정한근 원장은 “올 한 해 동안 산업재해, 포스트 코로나 등 미래예측이 어려운 시대를 대비한 강화된 안전보건체계를 수립하여 ICT 기관의 고유목적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디센트 법률사무소, 2025년 노동법 개정안… 근로자와 사업주에게 미칠 영향은?

2025년부터 적용되는 최저임금과 노동법 개정안 관련해 디센트 법률사무소(이하 디센트)는 근로자와 사업주에 미칠 영향관련 전망을 6일 공개했다. 디센트 측은 “2025년부터 시행되는...

네이트Q 설문, 국민 절반의 2025년 새해 소원은 ‘경제적 여유’

2024년 한 해 동안 이어진 경기 침체와 사회적 혼란은 국민들에게 적잖은 어려움으로 다가온 듯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는 26일...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