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7회 굿인터넷클럽, ‘플랫폼 경제에서 함께 살아간다는 것’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플랫폼 경제에서 함께 살아간다는 것’을 주제로 제87회 굿인터넷클럽(이하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경제로 빠르게 전환되며 그 중심에 놓인 플랫폼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플랫폼의 생태와 시장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생태계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균형있게 듣지 않은 채 규제를 논의하는 것은 자칫 디지털 산업 전반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다.

한국인터넷기업혁회 측은 “플랫폼은 태생적으로 입점업체와 소비자, 그리고 스타트업과 같은 신생 플랫폼과의 상생을 기본으로 하고, 이해관계자들이 한곳에 모여 경제행위를 하는 곳이 플랫폼”이라며 “우리나라 플랫폼 시장은 어떤 나라보다 더 역동적이기 때문에 플랫폼 이해관계자들 간의 상생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오는 12일 진행되는 굿인터넷클럽에서는 디지털 경제에서 플랫폼 기업이 갖는 가치와 입점업체와의 다양한 상생활동을 소개하고 입점업체의 현장 이야기를 직접 듣는 등 지속가능한 상생활동을 위한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진행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박성호 회장이 맡았으며, 플랫폼 경제 구조와 사회적 맥락은 성균관대학교 박민수 교수와 동의대학교 엄영호 교수, 생생한 현장 상황은 플랫폼입점사업자협회 신순교 국장 등 소상공인 대표 패널과 함께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네이버TV채널(tv.naver.com/kinternetorg)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www.kinterne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실리콘밸리 이민법 전문 변호사 주디 장, “트럼프 2.0시대 미국 진출 스타트업 비자 발급 쉽지는 않겠지만...”

트럼프 2.0시대를 앞두고 현지 창업을 준비하는 한국 예비 창업자 혹은 미국 진출이나 플립(FLIP, 본사 해외이전)을 고려하는 한국 스타트업은 다급해지고 있다. 이번 미 대선에서 트럼프 측이 강력한 이민정책으로 이민자를 줄이겠다는 공약을 내세웠기 때문이다. 트럼프 집권 1기 당시를 복기했을 때도 확실한 사실 하나는 트럼프 2.0시대에 미국으로 가려는 이민자 혹은 외국인들의 비자 발급이 굉장히 까다로워질 것이라는 점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고수요 데이터 발굴 위한 간담회 성료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이하 플랫폼) 고수요 데이터 발굴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8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경희대, 기후변화 등 글로벌 위기에 관한 국제 콘퍼런스 개최

경희대학교 정경대학은 기후변화, 전쟁 위기, 정치 양극화 등 전 지구적 위기의 해결책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

소셜인프라테크, 대구 메인넷 구축 성과 발표

블록체인 전문 기업 소셜인프라테크가 9월 25일 대구 블록체인기술혁신지원센터 주최 기업교류회에서 대구 메인넷 구축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과기정통부, 대구시,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