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전문랩 공유팩토리 루트를 운영하고 있는 루트는 5일 디지털 기술 교육 시스템인 테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밝혔다.
루트에 따르면 테크테인먼트 시스템은 디지털 기술교육(디지털 제조, AI)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신개념 교육 시스템으로 디지털 기술을 재밌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과 미션으로 진행되며 리워드(보상)가 주어진다.
트레이닝은 온라인에서 셀프 러닝을 통해 스스로 이론 및 시범교육 과정을 습득하고, 오프라인 트레이닝에서는 온라인으로 습득한 기술을 직접 실습하고 테스트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이러한 트레이닝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에서는 트레이닝으로 획득한 스킬에 맞는 미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오프라인으로 팀이나 개인별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전 경험을 할 수 있다.
트레이닝과 미션을 이수하게 되면 리워드로 루트 코인이 증정되며 이 루트 코인으로 공유팩토리 루트 내에 상품을 구매하거나 유료 프로그램 등록 및 시설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동훈 루트 대표는 “이번 테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디지털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디지털 기술을 통한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