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요약] 다수 IT소식통에 의해 오는 9월 아이폰14와 함께 공개될 애플워치 시리즈8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플랫 디자인 형태의 디스플레이 채택과 함께 건강 기능 개선 등 다수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현재 시판 중인 애플워치 시리즈7의 뒤를 잇는 애플워치 시리즈8 출시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 다수 IT소식통들이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8 디자인 예상도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17일(현지시간) IT전문 소식통인 존 프로서는 자신의 프론트페이지 테크(FRONT PAGE TECH) 채널을 통해 애플의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8의 예상도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한 영상에 등장한 렌더링 이미지의 특징은 한결 평평한 플랫 디자인이다. 현재 시판 중인 애플워치 시리즈7의 경우 디스플레이 모서리가 둥그스름한 곡률을 지니고 있는 반면,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8 예상도는 디스플레이 가운데와 모서리까지 모두 평평한 모습으로 좀더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다른 IT소식통인 @ShrimpApplePro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애플워치 시리즈8이 이전 세대와 달리 평면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또한 보급형 애플워치 SE에서도 플랫 디자인 형태로 변경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워치의 경우 원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애플워치 시리즈8은 기존 사각형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한다.
세부 기능 개선도 이뤄진다. 배터리 수명 연장, 위성 신호 연결 등 일부 편의성을 개선하고 심박수 모니터링과 체온 측정 등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새롭게 업데이트된 워치OS 9 탑재가 유력하다.
애플워치 시리즈8은 오는 9월 아이폰14 시리즈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