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메타휴먼 주아(ZUA) 공개

메타휴먼 주아(ZUA)의 모습 (사진=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ZUA(이하 주아)’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아는 국내외 개발자 및 아티스트로 구성된 차이커뮤니케이션의 META X팀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발한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이다.

META X팀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주아의 동공, 표정, 피부 솜털, 머리카락 한 올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주아의 피부는 실제 사람의 피부를 360도 3D로 스캔하고 ‘후다니’ 프로그램을 이용해 솜털 굵기와 양을 디자인함으로써 더욱 매끈하고 사실적으로 표현됐다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설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측은 “주아의 이름은 ‘Z UNIVERS A’의 약자로 세상의 Z부터 A까지 모든 것을 담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주아는 현재까지 소개된 메타휴먼과 달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확장된 세계관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주아가 ‘세상을 주아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벤처회사를 창립 후 국내 최초 CEO 메타휴먼이자 NFT 아티스트로 현실 공간을 매개로 활동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주아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BREW.ZUA)’를 운영하며 커피와 베이커리,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다"며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주아의 세상을 눈으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9월에는 주아의 ‘세상을 주아하게’ 첫 번째 캠페인으로 NFT 작품 전시회가 카페 브루주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알렸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