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위비스에 서비스 공급… 단골 고객 관리 강화

채널코퍼레이션이 중견 패션기업 ‘위비스’에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공급했다. (이미지=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코퍼레이션은 패션기업 위비스의 공식 온라인몰 ‘위비스몰’에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도입, 단골 고객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했다고 6일 밝혔다.

위비스는 2005년 설립 후 오프라인 매장 기반으로 성장한 중견 패션기업으로,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여성복 ‘지센’과 골프웨어 ‘볼빅어패럴’ 등이 있다. 2022년부터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자 자사몰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이후 고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인 고객 응대와 타깃 마케팅을 위해 지난 5월 채널톡을 도입했다.

채널톡의 상담 태그 기능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단골 고객과 잠재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비스몰은 채널톡의 상담 태그 기능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비스 자사몰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마찬가지로 단골 고객이 상당수를 차지한다는 점을 파악해 VIP 등급 시스템 마련에 주력하게 됐다.

위비스몰 관계자는 “상담 시스템 전환 당시 채널톡의 수시 교육과 전담 매니저의 밀착 지원으로 위비스 맞춤형 세분화된 고객 상담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 제도, 기획전 프로모션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채널톡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위비스몰의 도입은 채널톡의 강력한 CRM 기능이 제공하는 가치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커머스는 물론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약 18만여 기업에서 고객 상담 채널로 사용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 버클과 손잡고 디지털 혁신

옴니채널 CRM 솔루션 버클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우로우는 ‘일생워런티’라는 평생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으로 버클의...

로켓툴즈, 메타 광고비 절반으로 줄이는 '로켓애드' 출시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는 메타 광고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로켓애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애드는 전환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광고비용...

최선화 크리테오 본부장 “잠재력 높은 한국 리테일 미디어 시장 &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배송’에 충성도 보이는 소비자들 주목”

최선화 크리테오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본부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마케팅 퍼널을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발견하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구매 결정을 내리고 있다”며”이처럼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점차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마케터들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따르기보단 구매를 결정하는 순간을 적극적으로 포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와들, 구매 전환 AI 에이전트 ‘젠투’ 카페24 스토어에 출시

와들은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를 카페24 스토어에 공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젠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