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사이트 포럼’ 개최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 舊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코엑스에서 제1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4일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넥스트라이즈 2024의 사이드 이벤트로, 오전에는 벤처스퀘어와 함께 ‘초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의 진화와 변태의 시간’ 세션이 진행된다. 이 세션에서는 액셀러레이터의 역사와 비전, 창업생태계에서의 역할과 미션 등을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와 함께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오후 세션은 펜타플로와 함께 진행되며, 전세계 다양한 창업 전시회 소개와 창업 경진대회(어워즈) 공략법을 다룬다. CES혁신상, 에드슨어워즈 성공사례 리뷰와 어워즈 활용 방안, 글로벌 진출 성공 전략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해외 경진대회 도전 방안을 탐색한다.

전화성 협회장은 “넥스트라이즈 2024의 성공을 기원하고 액셀러레이터의 창업생태계 영향력 확대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돕기 위해 포럼을 기획했다”며 “우리 업계의 비전을 엿보고, 글로벌로 도약하는 K-스타트업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포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는 넥스트라이즈 2024 파트너스 이벤트 일환으로 추진되며, 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 및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임정근 BHSN 대표, “자체 개발한 법률 특화 ‘리걸 AI’로 아시아 유일무이한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 될 겁니다”

임정근 BHSN 대표는 “앨리비는 계약ㆍ법률자문 등 법률 업무 효율화에 집중했던 기능을 확대해 기업ㆍ기관ㆍ로펌 등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사업 전략 구축을 돕는 종합 B2B 솔루션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이어 “올해 일본 비즈니스를 본격화하는 등 글로벌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리걸AI 기술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단축해 업무 과정을 혁신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멋쟁이사자처럼 - 비브리지,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MOU 체결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는 교육 콘텐츠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비브리지와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는...

브릿지코드, 창업진흥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M&A 성공전략 제시

중소·벤처기업 M&A 전문 자문사 브릿지코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4 창업도약패키지> 교육 프로그램에 연사로 참여해 ‘중소기업, 벤처기업 M&A 성공 전략’에...

[인터뷰] 민경준 aix 대표 “일본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마케팅과 현지화를 돕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경제 선진국으로서 성숙된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인 만큼, 전폭적인 스타트업 육성 정책은 그간 디지털 전환이 더디다는 인식을 빠르게 바꾸며 SaaS, 딥테크 스타트업 중심의 성장세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러한 일본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 그 중에서도 스타트업들의 수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테크42는 오랜 기간 일본에서 살아가며 외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돕는 aix의 민경준 대표를 만나 그가 몸담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특성, 일본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이 고려하면 좋을 팁을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