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투자AC협회, '2024 대전 라운드 테이블&데모데이' 성공적

11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혁신 기업들과 KAIA 회원사 및 주요 투자기관을 연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혁신 성장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사진=초기투자AC협회)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초기투자AC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2024 대전 라운드테이블&데모데이’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혁신 기업들과 KAIA 회원사 및 주요 투자기관을 연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혁신 성장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뉴라진(GNE근육병치료제)▲모쓰(탄소 복합재 프로펠러)▲미토스테라퓨틱스(노인성근감소증 치료제)▲이스쿠스(1톤급 원격조종 전기굴착기)▲JMK바이오헬스(헬스케어 공용텀블러)▲코발트테크놀러지(주방 조리흄 집진기)▲큐피크바이오(아토피 피부염 정밀의료)▲커스텀텍(저온유지 튜브랙) 등 8개의 유망 기업들이 각자의 기술과 혁신적인 비전을 선보였다. 기업들이 각자의 고유한 기술과 시장 경쟁력을 강조한 IR 발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진 2부에서는 각 기업과 사전에 매칭된 1대1 투자 상담회가 열려, 기업 특성에 맞춘 맞춤형 투자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벤처스퀘어▲블루포인트▲소풍벤처스▲스마트스터디벤처스▲신용보증기금▲에트리홀딩스▲인터베스트▲프라이머▲플랜에이치벤처스▲한국바이오투자파트너스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10개의 투자사가 참여하여 지역 혁신 기업들과 긴밀한 투자 논의가 이루어졌다.

초기투자AC협회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 혁신 기업의 성장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산나눔재단, ‘내일의 응원단’ 주제로 마루콜렉트 팝업 오픈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공간인 ‘마루콜렉트’에서 연말을 맞아 ‘내일의 응원단’이라는 주제의 팝업을 오는 12월 18일까지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선보인다. 마루콜렉트는...

[마루에서 만난 사람] 황영진 하이퍼마인드 대표 “텍스트로 3D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퍼마인드가 취하는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면 테크와 크리에이티브라는 콘텐츠 제작의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듯하다. 앞서 언급했듯 초기 스타트업으로서는 드문 행보가 아닐 수 없다. 알고 보니 하이퍼마인드를 창업한 황영진 대표는 이미 오래전부터 몇 번의 창업과 기업 최고사업책임자(COO)를 거친 연쇄 창업가였다. 황 대표가 이처럼 속도감 있는 스케일업 전략을 구사하는 데는 온라인 K-댄스 교육 전문 플랫폼 개발, 3D,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한 그간의 경험이 반영된 것이다. 

아산나눔재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사회공헌 부문 및 콜라보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아산나눔재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서울대학교와 함께 대학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특강은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